[아동발달]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차이점 및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
1) 누리과정의 기본방향
2) 누리과정의 목적
3) 누리과정의 목표
4) 누리과정의 내용
2. 표준보육과정
1)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2) 표준보육과정의 목적
3) 표준보육과정의 목표
4) 표준보육과정의 내용
3.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차이점
1) 누리과정
2) 표준보육과정
4. 누리과정 시행에 따른 대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과정의 목적은 영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에 따른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은 같은 목적에 의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먼저 누리과정이란 대한민국 만5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국가가 지원하는 수준 높은 보육.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2년 3월1일부터 시작되어 유치원, 어린이집 구분 없이 같은 내용을 배우는 것은 물론 부모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계층에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한다. 또한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보육법 제29조 제2항 및 제4항에 따라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 제 30조에 규정한 것으로 보육시설 영유아의 보육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이며, 보육시설에서 운영해야 할 보편적 보육내용을 제시한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차이점 및 대안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공계순 외,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0
윤혜미 외, 아동복지론, 청목출판, 2011
김혜금 외, 보육과정, 창지사, 2006
서영숙 외, 표준보육과정과 보육프로그램 활용 및 효과 분석, 보건복지부,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24764***
    (2019.04.29 18:15:0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