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우젠광고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브랜드 이미지를 오래오래 남기는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브랜드네임, 로고,패키지 따위가 어우러진 제품이미지가 있을 것이다. 거기에 광고메시지, 모델전략같은 커뮤니케이션 관련 요인들이 가세를 한다. 이런 개별 요인들이 하나로 통합되어 시너지를 이룬다면 그 브랜드는 엄청난 힘을 갖게 될 것이다. 브랜드 파워와 아트, 그리고 모델을 하나의 전략으로 꿰어 상승효과를 발휘해가는 이미지 통합의 힘. 지금 한창 광고계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삼성전자 하우젠(Hauzen) 광고시리즈는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의 원소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광고는 예술인가? 너무나 상업적이고 대중적, 세속적인 표현장르인 광고를 두고 선뜻 동의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하우젠 캠페인은 광고에 관한 이 해묵은 질문에 긍정적으로 화답한다. 우리는 그 증거를 이 광고의 제작에 동원된 예술장르의 가지 수에서 발견할 수 있다.
우선 꼽아야 할 것은 건축이다. 인류역사에서 가장 먼저 예술의 지위를 얻은 장르였던 건축. 일반적으로 세트의 형태로 등장하는 건축예술은 이 광고에서는 암시적이고 은유적인 모습으로 드러난다. 우선 브랜드의 이름이 건축을 연상시킨다. 하우젠은 집을 뜻하는 Haus와 중심을 뜻하는 Zentrum의 합성어. 생활의 중심이라는 뜻이다. 특히 김치냉장고 편에서 보이는 붉은색조의 모던아트 감각의 인테리어는 건축이 광고 미학의 중심적 지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다.
두 번째는 회화이다. 집이라는 이미지가 명상, 구조, 선 그리고 고급스러운 절제미로 형상화되어 있다. 런칭 편에서는 하얀 배경과 블랙 라인이 만들어낸 심플한 공간에서 살며시 기대어 책을 읽거나 커피를 마시는 모델이 등장한다. 라인은 어느새 하나 둘씩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의 실제 제품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 경북 가족사랑샘터 현장 실습 보고서(기관소개, 사업소개, 감상 및 전망)
-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한 가족의 일원이 되기 위한 각 가정의 중요한 역할과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의 아동을 지원해주는 우리나라 국가와 사회의 가족복지 정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가족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가족복지] 아동학대가족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문제, 아동복지의 영역 중 관심분야 선정하여 현황과 실태를 파악하고 사회문제화 된 이유를 분석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