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음악] 오페라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오페라의 어원

오페라는 이탈리아 말로서 어원은 opera in musica(음악으로 된 작품)이다. 오페라는 연극과 음악을 결부시킨 것으로서 부분적이거나 전체적이거나 간에 노래와 오케스트라를 수반한 여러 가지 표현 형태 전체를 가리킨다. 작품의 줄거리의 성격, 구성이나 대본의 장르, 시대나 나라의 차이에 따라 여러 명칭으로 불리운다. 그러나 Opera in musica의 약칭인 오페라라는 단어는 징슈필, 서정 비극, 오페라 코미크, 오페라 부파. 오페라 세리아 등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25000개 이상이나 되는 작품(그 가운데 반수 정도가 이탈리아어로 되어 있다)을 통한 형식의 변천을 더듬어 보자면 그 변천 자체와 음악 서법의 변천을 구별하여 살펴보는 것이 편리하다. 이 두 가지 변천의 상호간의 영향은 결정적일 수도 있고 때로는 없을 수도 있다.

오페라의 역사

16세기말경 이탈리아 피렌체의 음악애호가 바르디(G. Bardi, 1534∼1562)의 집에 젊은 음악가와 시인들이 모여 새로운 음악을 연구했는데 이 집단을 카메라타(Camerata)라고 불렀다. 1597년에 시인 리눗치니(O. Rinuccini, 1563∼1623)의 대본에 페리(J. Peri, 1561∼1633)가 오페라《다프네(Dafne)》를 작곡하였다. 두 번째 작품도 리눗치니 시(詩)에 페리와 카치니가 작곡한 《에우리디체(Euridece)》를 1600년에 상연했는데 현재 남아 있는 것은 에우리디체 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루소의 교육사상에 대해서
  • 대해서 나는 동의한다. 지금에 와서는 보편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그의 사상이 그가 살던 시대에는 배척 당하고 비난받는 천덕꾸러기였을 것이다. 그리고 예민했던 성격의 루소는 말년에 가서 도피 생활로 인해 더욱 더 정신질환에 시달리는 불운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애초부터 사회의 압력에 굴복하려고 했다면 그는 자신의 사상을 세상에 내놓으려는 생각도 안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후대에 와서 위대한 인물로 존경받는 위인 중에서는 그가

  • [고전음악] 괴테시에 의한 슈베르트 가곡2
  • 음악가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현존하는 최초의 작품은 13세 때의 것인데, 그 이전에 프란츠가 남에게 주거나 또는 파기한 다른 수많은 작품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신학교시대의 작품은 환상곡 G조 D. 1에서 시작하여 교향곡 제1번 D. 82까지의 약 100곡에 이르며, 그 가운데에는 2곡의 네손을 위한 환상곡, 10곡의 현악4중주곡(아버지의 집에서 연주했다), 몇 곡의 트리오, 1곡의 관악8중주곡, 몇 곡의 서곡, 수많은 무곡, 오페라의 단편(거울의

  • 교육평가 예체능 과목의 내신반영 폐지에 관한 논의와 바람직한 방향
  • 대해서는 조기교육,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연계하는 제도적 노력이 필요하다.분명한 점은 평가 개선이 교과를 내신에서 제외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평가 개선으로 내신에서 교과의 변별력이 줄기는 하겠지만 이를 사실상의 내신 배제로 무리하게 연결시키는 것은 옳지 않다. 이에 반대하는 측은 주로 예체능 교과 교사들과 관련 학원들인데 평가 개선으로 교과의 내신에서의 상대적 비중이 낮아질 수는 있지만 오히려 교과 본래의 목표를 회복

  • 시민교육 보고서 - 우리 문화에 대한 접근성 높이기
  • 음악 속에서 안 들리던 우리 악기의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고, 광고지에서 보이지 않았던 우리 문화에 대한 다양한 행사 알림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스북에도 우리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페이지들을 ‘좋아요’하고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에게도 정보를 주기 시작했고, 이러한 것은 다른 이들의 인식 변화가 아닌 저의 인식 변화를 가져다주었습니다.특히 설문조사를 독려하기 위해 과 친구들이나, 고등학교, 중학교 때 친구들에게 개인적으로 메

  • 음악예술중학교 보고서
  • 음악이론기초적 음악의 정의- 음과 진동, 순정율과 평균율, 음의 성질, 음악의 요소, 음악의 기능기보법과 기호 : 음표와 음자리표, 음이름, 변화표, 음표와 쉼표, 박자빠르기표와 나타냄말 : 실제 연주에 사용되는 예 중심음정, 음계의 의미3음악이론악기와 연주형태 : 악기의 종류, 발전과정음악의 분류 : 표현상의 분류, 음악 양식의 분류화성 음악 : 서양음악의 발달과정2음악감상역사적 분류에 의한 감상 : 바로크, 고전파, 낭만파, 오페라, 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