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 - 대화 함축[Conversational implicature]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대화 함축의 간략한 정의

대화 함축이란 대화 내용 중에서 청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그 이상의 추가된 것을 일컫는다. 직접적으로 청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화 함축을 위해서는 대화 속의 화자와 청자가 서로 협력을 이루어야 한다. 그 협력 속에서 비로소 진정으로 명사적 의미만이 아닌 내포되 있는 뜻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그라이스는 함축이란 전달하고자 하는 것 가운데서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것을 제외한 간접적인 부분을 일컫는다고 정의한다. 따라서 함축된 부분은 소통에 있어서 비진리적인 부분이라 할 수있다.


2.대화 함축을 알기 위한 대화 격률 이해

먼저 대화 함축을 알기위해서는 대화격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관광호텔]국내 휴양콘도미니엄업의 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호텔수준의 시설로 생각하며 선호하는 객실은 온돌방을 갖춘 20~25평형, 선호하는 건물형태는 빌라형이며, 거실이 넓어지기를 바라고 욕실을 객실 전면에 배치하는 것에 대해 약 80%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 며 기본 부대시설이외에 노래방, 볼링장, 야외놀이터를 필요로 한다. 2. 국내 휴양콘도미니엄의 현황1)발달 과정우리 나라에서는 콘도미니엄이 관광지, 휴양지 등의 자연경관이 수려한 지역을 중심으로 한 휴양을 위한 숙박시설로서 목적으로 도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호텔관광]호텔서비스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
  • 호텔서비스 顧客滿足에 關한 연구- 서비스 품질, 객실, 식음료를 중심으로Ⅰ 序 論 1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1제 2 절 연구의 목적 2제 3 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2Ⅱ 호텔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4제 1 장 호텔 서비스 및 품질경영의 정의와 특성 4제 1 절 서비스의 개념과 정의 41. 서비스의 개념 42. 서비스의 특성 53. 경제학적 정의 64. 경영학적 정의 75. 호텔 서비스의 특성 96.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 127.

  • [졸업][호텔관광마케팅]호텔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호텔 리츠칼튼 서울 33쪽제 7 절 고객만족도 조사 37쪽 제 8 절 CS CYCLE 39쪽제 9 절 고객 만족도 조사의 전략적 활용 40쪽제 10 절 고객만족 경영은 고객감동 48쪽제 11 절 고객만족 경영 10개조 50쪽제 3 장 결 론 50쪽(참고문헌) 51쪽제 1 장 서 론과거 우리는 관광이라 함은 그저 잘 사는

  • [서비스마케팅사례] 기업서비스사례
  • 대화를 위한 기업의 영원한 과제이다.Ⅱ. 서비스 마켓팅 사례1. 항공사 및 호텔 서비스 마켓팅 전략1) 대한항공 회장이 직접 고객의견 청취 고객의 불만과 불평은 오래 놔두면 곪아터진다. 고객 불만은 싹부터 잘라버리는 것이 고객감동 경영의 지름길이다.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은 매일 한 시간씩 ‘고객의 말씀’이란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 고객들 불만을 직접 확인한다. 조 회장은 “고객들로부터 같은 불만을 두 번 듣는 부서는 존재할 가치가 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