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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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관련기사 ...........................................................................................2

Ⅰ. 연구목적 ..................................................................................5

Ⅱ. 정보처리 과정 ......................................................................6
1. 자극과 노출 .............................................................................6
2. 주의 ...........................................................................................7
3. 이해 및 지각 ........................................................................9
4. 수용 ......................................................................................10
5. 보유 및 기억 ...........................................................................10

Ⅲ. 관여도 .....................................................................................11
1. 관여도의 개념과 특징 ...............................................................11
2. 관여도의 대상 .........................................................................12
3. 관여도의 결정요인 ..................................................................13

Ⅳ. 의사결정 과정 .....................................................................15
1. 문제인식 ..................................................................................15
2. 정보탐색 .................................................................................16
3. 대안평가 ...........................................................................................21
4. 구 매 .............................................................................................25
5. 구매 후 행동 ..........................................................................27


본문내용
20대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롯데백화점 명품관 에비뉴엘이 올 1~4월 롯데카드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고객의 매출과 구매고객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이하 구매 고객 수는 전년보다 100% 가까이 늘었고, 구매 금액은 13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에비뉴엘 전체적으로 구매 고객 수가 32%, 구매 금액이 37% 증가한 사실과 비교하면 20대 명품 구매 상승률은 대단히 큰 셈이다.

20대에 이어 30대는 구매 고객 수가 전년 대비 36.5%, 구매 금액은 53.6% 늘어나 20대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40대는 구매고객 수와 구매 금액이 각각 26.8%, 25.8% 신장했다.

50대는 각각 14.3%, 36.6% 증가했고 60대 이상은 오히려 각각 5.6%, 5% 감소했다.

20대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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