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행정의 전통적 이론과 현대적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사회복지행정의 개념 정립
2. 사회복지조직의 전통적 이론
3. 사회복지조직의 현대적 이론
Ⅲ. 결 론 : 보고서를 마치며.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조직이론은 1950년대에 이르러서부터 본격적으로 발전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시대구분 또는 연구경향 변천과정의 단계구분은 학자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하고 있으므로 이론의 계보를 밝히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학자의 관점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하고 다수의 학파 간에 이론적으로 연결되기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고전모형, 신고전적 모형, 현대모형으로 분류하는 것이 조직이론가들의 일반적인 견해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조직을 합리적인 목적 달성을 위한 폐쇄체계로 접근하는 관료제이론과 과학적 관리론을 고전이론이라는 전통적 이론으로 다루기로 하고 현대적 이론으로서는 TQM이론과 학습조직이론을 구체적으로 다루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이정서 외 공저, “ 사회복지학개론”
최송식 외 공저, “사회복지의 이해”
박용순 저, “사회복지개론”, 학지사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 “한국의 사회복지행정”
황성철 외 공저, “사회복지행정론”
권육상 외 공저, “사회복지행정론”
박광덕 저, “현대사회복지 정책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