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가치창조경영(Value Based Management ; VB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치창조경영의 정의
2.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3. 기업가치창출을 위한 핵심 고려 사항
4. 가치경영을 위한 5대 핵심 프로세스
5. 사례
6. 가치평가 지표
7. 성공비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97년말 IMF 이후 우리 기업들의 최대 경영화두는 경영 패러다임의 전환이었다. 과거 고도경제성장기에 이룩한 급속한 외형성장은 비효율적인 투자와 차입금에 의존한 경영 등의 부작용을 가져왔고, 이는 결국 고비용 저효율 구조의 결과로 나타났다. 또한 무역장벽의 철폐와 국제화로 인하여 기업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기술의 발전이나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라 경영의 불확실성이 날로 증대하였다. 더욱이 경제가 저성장기로 이행하면서 무모한 외형위주의 경영은 오히려 리스크를 증대시켜 기업의 생존을 위협하게 되는 상황이 되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 등장한 경영혁신활동이 가치창조경영이다.

Ⅱ. 본론

1. 가치창조경영의 정의
“가치창조경영이란 자기자본가 혹은 주가를 극대화하는 경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의 개념, 필요성, 성공사례
  • 경영 인프라 역할을 담당하는 정보기술을 의미한다(명수정, 2000).4. 지식자본기업경영에서 요체가 되는 지식을 지식자본이라 할 수 있다. 즉 기업이 보유한 지식으로, 이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며 구조화, 창출, 획득의 과정을 거쳐 품질, 부가가치, 시장창조, 성장, 경쟁대응력, 자산 활용 능력 등 경영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가치창출의 근원이다. 이러한 지식자본은 이미 대차대조표상의 자산가치보다 훨씬 커진 것이 일반적이다. 대표적인 예로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Value)의 연계 관리적 측면의 전략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 다음으로 상․하향방향의 조화활동으로서 ERP와 TOC의 연계관리, SCM과 VBM의 연계관리, 그리고 CRM과 ABM의 연계 관리적 측변의 전략목표를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 이 그림에서 고찰할 수 있는 것은 전략경영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천으로 상향식 개선방향에서는 투명성기반경영, 차별화경영, 고객만족경영, 그리고 지식경영을 들 수 있으며, 하향식 혁신방향에서는 제약자원경영, 가치창조경영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based Approach)제조 중심적 접근방법에 있어서는 질을 요구에의 일치로 인식한다. 여기서 요구라고 하는 것은 제작설계나 제조명세서를 의미하는데, 이 설계나 명세서의 내용과 가장 잘부합되는 것이 질이 높다고 간주한다. 그래서 질을 결정할 때에는 소비자의 욕구보다도 제조측면에 더 관심을 두게 한다.마. 가치 중심적 접근방법(Value-based Approach)가치 중심적 접근방법에 있어서 질을 가치 또는 비용과 가치가 관련된 개념으로 인식한다. 그래서 가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경영관리계약(Management), 턴키계약(Turnkey contracr), 계약생산(contract manufacture) 등이 있다.①라이슨싱(Licensing)라이슨싱(Licensing)은 기술공급자가 무형자산이나 권리를 기술도입자에게 판매 또는 임대하는 계약이다. 국제라이슨싱(International licensing)은 경제적 가치가 있는 특허권, 노하우(know-how), 상표권, 브랜드 네임 및 각종 자산 등의 소유권의 사용을 허가함으로써 국가간에 라이선서(licensor)가 어떤 형태의 대가를 받기 위하여 라

  • 디자인 및 조형이론
  • Base)-변형(Transformation) : 반복, 스케일, 복사, 반사, 늘이기 등의 다양한 변화9. 공간계획 개론 및 방법론○ 계획 : 건축주의 요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대지 및 건물의 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이용자의 동선 및 실의 기능에 따른 적절한 위치, 그리고 출입구의 위치에 따른 옥외 공간의 이용성과 Mass의 고려 등을 복합적으로 반영○ 배치계획의 내부 계획 : 개념파악->조건분석->실의기능정리->수평/수직조닝->Span의 결정->실의배열○ 공간 계획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