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5세 누리과정의 내용과 누리과정을 실시하면서 나타나게 된 변화, 문제점 등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 3~5세 누리과정의 내용과 누리과정을 실시하면서 나타나게 된 변화, 문제점 등을 제시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5세 누리과정의 내용
1) 신체운동, 건강영역
2) 의사소통 영역
3) 사회관계 영역
4) 예술경험 영역
5) 자연탐구 영역

2. 누리과정을 실시하면서 나타나게 된 변화

3. 누리과정을 실시하면서 나타나게 된 문제점
1) 누리과정 체계 확립
2) 학급구성의 적정수준
3) 프로그램 운영 지침
4) 기관의 실내외 시설 및 공간에 대한 규정
5) 평가 기준

4. 누리과정의 앞으로의 방향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유치원 교육과정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고 표준보육과정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여 개발‧고시 하고 있다. 어린이집은 유치원교육과정에 준하여 운영되어 오다가 2007년 표준보육과정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어린이집만의 국가수준 보육과정 체제를 갖추고 있다.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개정에 대한 노력이 진행되어오다가 만5세들을 위해 교육과 보육을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시키는 작업이 이루어져 2011년 5월‘5세 누리과정’이 고시되었고 2012년 3월부터 시행되었다. 2012년 1월 18일 ‘5세 누리과정’에 이어 2013년에‘만 3~4세까지 누리과정’을 확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3~4세 누리과정」 도입계획을 발표하였다. 6월에는 ‘만3~4세 누리과정’을 고시, 9월까지 관련 법령을 정비하는 한편, 11월까지 누리과정
참고문헌
육아정책연구소(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지원을 위한 시․도(교육)청강사요원 중앙연수 자료집
배성옥(2013). 5세 누리과정 교육내용과 교사용 지도서의 활동목표 분석. 경성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정수미(2009). 만3~5세 보육교사의 표준보육과정 인식과 운영실태. 석사학위논문.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여성의 콤플렉스
  • 만남 그리고 변화이다. 이는 상호 적인 과정으로 치료자의 정신 체계에도 변화가 필연적으로 뒤따른다. 정신 치료의 가장 중요한 치료 도구는 치료자 자신이다. 두 정신 체계의 만남은 경우에 따라 외부적이고 현실적인 것 이상으로 보다 포괄적이고 전체적이며 운명적이기도 하다. 정신치료의 이러한 요소들이 무시당하거나 등한시되면 치료는 올바른 효과를 거두기 어려워진다. 두 정신 체계의 만남은 무의식의 만남, 전인적 치료. 예정된 변화, 전체

  • [교육사회] 코시안과 교육문제
  •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이들을 위한 교육적 제도 마련과 적절한 교육 방식과 내용을 모색하여 이들의 교육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 보고자한다.그러나 코시안에 대한 기존의 연구들은 주로 가족 문제 차원에서 다루거나 사회적 의미로, 그들의 결혼 과정과 정착의 문제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하여 코시안 아동과 그들의 엄마인 이민 여성의 교육에는 소홀하여 구체적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러한 연구 상황의 한계점을 인식하고 재한외국인

  •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 사업명 내 아이 내가 변화시키기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
  • 등 견디기 어려운 신체적 증상(금단증상)이 나타나 다시금 그 약물을 찾게 된다. 한편, 약물복용과는 무관하게 특정 행동에 대하여 내성과 금단 증상을 타나내는 사례들이 여러 학자들에 의해 관찰되었는데, 대표적인 예로는 운동중독, TV 중독, 충동적인 도박, 비디오 게임 중독, 컴퓨터 중독 등이 있다. 이들 사례들이 ‘행동중독’ 또는 ‘과정중독’으로 지칭되기 시작하면서 당초 약물에만 국한되었던 중독 개념의 외연이 행동 일반으로 확대되어 갔

  • [사회복지조사론]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교육 실태에 대한 연구
  • 된 가족만을 대상으로 하였다. (다문화 강의 교재, 2008 이성순)2.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유형 및 현황 다문화 청소년이 두 가지 이상의 문화권에 걸쳐 성장하고 생활하는 청소년을 의미한다고 할 때 그 범위는 매우 넓고 다양할 수 있다. 따라서 앞서 제시한 대로 현재 우리 사회에서 크게 부각되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개념에 따라 다문화 청소년의 유형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 즉 다문화 청소년은 국제결혼 가정의 청소년, 외국인근로자 청소년, 새터민

  • 1920년대 후반 한국시
  • 등 대중적 투쟁운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1920년대 중반 이후에 민족주의 계열과 사회주의 계열이 서로의 이념과 노선의 차이를 극복하고 단일화된 민족 운동을 전개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게 된다. 중국과 만주에서도 독립 운동 세력들이 통합 운동을 전개하였고 국내에서도 1926년 6 ․ 10만세운동의 준비 과정에서 조선공산당과 천도교 등 민족주의 세력이 연대함으로써 민족 유일당이 형성될 가능성이 열렸다. 1926년 7월에는 물산장려회 계열의 민족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