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의 정의를 학자별로 정리한 후 내용을 근거로 학습자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정의에 대한 학자별 정리
1) 외국학자들의 가족생활교육 정의
2) 우리나라 학자들의 가족생활교육 정의
2. 가족생활교육에 대한 자신의 견해 및 그렇게 생각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정의에 대한 학자별 정리
1) 외국학자들의 가족생활교육 정의
우리나라 가족생활교육의 기본 틀이 된 미국의 가족생활교육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를 살펴보면, Arcus(1990)는 가족생활교육이란 가족생활에 관련된 개념이나 원리에 대한 지식습득과 개인적인 태도ㆍ가치를 개발하고 다른 사람의 가치와 태도를 이해ㆍ수용하게 하며 가족복지에 기여하는 대인간의 기술을 교육하

.
.
2. 가족생활교육에 대한 자신의 견해 및 그렇게 생각한 이유
위 학자들의 정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가족생활교육은 한 마디로 평생교육 중하나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평생교육은 선택한 분야에서 새로이 지식을 습득하려는 사람과 이미 취업한 사람에게 자기가 수행해야 할 직무를 보다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직업에 필요한 제반 능력을 체득하게 함으로써 자
참고문헌
- 김보미, “서울지역가족생활교육현장별실태”, 상명대, 2007
- 현지혜, “고등학교 기술ㆍ가정 교과서에 나타난 가족생활교육분야 내용분석”, 가톨릭대, 2003
- 김경란, “건강가족 형성을 위한 교회의 가족생활연구”, 안양대, 2008
- 김광성,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평생교육의 문제점과 정책 개선방안”, 한국교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교수법토의] 대화(토의,토론)
  • 교육과정의 내용을 알고 난 다음 용어, 개념, 저자의 의도, 주제, 하위 주제, 자료와 지식의 통합, 자료의 적용 및 저자의도의 평가 등을 중심으로 토의 ․ 토론해 나간다. 이 방법은 교사의 질문에 의한 토의 ․ 토론이 특징이다.(2) 주제지향 토의 ․ 토론법주제지향 토의 ․ 토론방법은 쟁점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태도의 변호, 자기자신과 다른 사람의 견해를 확인하는 것을 돕게 하는 것이다. 또한 이 방법은 먼저 다

  • 필기 정리-의사소통론
  • 근거가 없는데도 최종적인결론을 성급히 내려 버리는 오류 ex)바빠서 연락 못한 애인에게 ‘맘이 변했군’하고 이별 고민하는 것환경적 생활사건인지도식인지적 오류 자동적 사고 정서, 행동4. 게슈탈트 관점의 인간 이해 Q.7ü 게슈탈트(Gestalt): 독일어로 ‘형태’라는 의미. 심리학에서는 욕구의 지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말. 자신의욕구를 잘 지각하는 것을 ‘게슈탈트가 잘 형성된다’고 표현. 건강한 상태로 봄1) 인간에 대한 이해Ÿ 모든 인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기술서(job description)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개별 지위가 각각 상이한 역할정의(role definition)를 갖게 되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유사한 타이틀의 지위일지라도 서로 상이한 조직이나 집단에서는 상이한 역할정의를 갖게 된다.예를 들면, 조직의 인사담당자는 경영자의 보조적인 역할만 수행할 수 있을 뿐 명령과 지시의 역할은 할 수 없다. 다만 인사담당자에게 노사과계, 종업원의 충원 및 교육훈련의 권한을 부여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인사담당자의

  • [사회교육학] 가치명료화학습
  • 자신의 가치를 명확히 하게하고 발표 등의 활동을 통해 상대방의 견해를 비판 및 수용하는 단계를 거쳐 자신이 한 판단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본 학습에서는 첨단 기술이 우리 생활에 활용되어 일어나고 있는 많은 변화를 살펴 자신의 입장을 충분한 근거를 들어 표명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미래에는 현재보다 훨씬 많은 첨단기술이 사용될 것임을 알기에 그만큼 학습자들이 첨단기술의 발달에 따른 미래생활에 대해 인식

  •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 경험주의 교육과정
  • 견해를 기초로 하여 정리해보고 잠재적 교육과정을 나타나게 하는 원천이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2, 교육과정의 의의교육과정이라는 말은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며 해석되어 한 마디로 정의되기 어렵다. 그 이유는 시대에 따라 교육과정 개념이 변화하고 각 개인마다 교육에 관한 시각이 다르기 때문이다. 초창기에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가르쳐주어야 할 내용을 열거한 교수요목(course ofstudy)을 의미했지만 그 후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