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의 영역별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유아교육과정 영역의 성격
2. 건강생활
3. 사회생활
4. 표현생활
5. 언어생활
6. 탐구생활

본문내용
1, 유아교육과정 영역의 성격
2. 건강생활
3. 사회생활
4. 표현생활
5. 언어생활
6. 탐구생활

- 교사는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지도하도록 한다.
① 문자 언어 발달의 기초인 음성 언어 발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실시한다. 유아에게 익숙한 음성 언어를 통하여, 언어의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즐기는 성향을 갖게 함으로써, 유아가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문자 언어를 익히고자
하는 동기를 갖도록 지도한다.
② 유아의 문자 언어발달에 있어, 환경 및 자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언어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한다. 특히 쓰기영역뿐 아니라, 학급의 곳곳에 쓰기 도구를
비치하여 둠으로써, 유아들이 쓰기의 필요성을 느낄 때 언제라도 쉽게 그림이나 긁적
거리기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③ 교사는 유아가 적극적으로 언어 사용에 대한 원리를 구성해 나가도록 의미 있고
실제적인 활동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기능적이고 실제적인 맥락 속에서 언어 사용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가관리 - 유아평가 교직원 평가
  • 유아평가유아의 평가는 유아가 추구한 목적이 성취된 정도를 판단하는 수단이며, 유아가 과업을 수행하는 방법 및 결과에 대한 관찰․ 검증 ․기록하는 과정이다. 평가는 유아의 가치에 대한 판단이며, 그 결과는 유아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결정하는데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에 대한 평가를 주기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 훌륭한 유아 평가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갖는다. 첫째, 개별 유아에게 야기되고 있는 것을 보다 잘 이해하고,

  •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 특성, 구성방향, 목적과 목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다.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영역을 중심으로 유아의 주도적인 경험과 놀이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며, 3-5세 유아를 위한 내용을 선정할 때에 유아의 연령별 발달 수준에 차이가 있으므로 학습 위계성, 계열성 및 연속성 등 특징을 고려하여 구성한다.초등학교 교육과정과 0-2세 표준보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구성한다.발달 심리학의 관점에서 0세부

  • 보육학 프로젝트 접근법(정의, 목적, 특징, 내용, 실태, 문제점, 사례조사, 활용) 파워포인트 PP
  • 유아기의 가능성에 대한 지나친 왜곡으로 천재아기 선호사상이 만연하여 학습이 기계적이고 기능적인 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분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Katz와 Chard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오늘날 교육과정에서 전인적 발달을 위한 유용한 방법으로 인식되면서 21세기 교육과정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Short는 다가오는 21세기에는 정보의 선택과 분석 및 판단능력, 탐구력, 문제 해결력, 타인에 대한 이해 등을 키워 줄 수

  •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 및 특성 방법 장단점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이용한 게임을 만들어서 평소에도 아이가 프로젝트 접근법을 쉽게 접해 친숙하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이렇게 프로젝트 접근법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도 프로젝트 접근법을 이용하여 다양한 의견을 모아보는 활동을 통해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한REPORT이 름: 이지현학 번: 201110080학 과: 서영대유아교육과교 과 목: 유아사회교육담당교수: 송미옥 교수님제 출 일: 2013.6.13 (목)

  • [2017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유아관리 과정을 계획하시오 [원아모집 계획 및 준비, 학급편성 계획] [본문출처표기, 인용표기]
  • 2017년 2학기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A형유아교육기관장으로서 유아관리 과정을 계획하시오 원아모집 계획 및 준비, 학급편성 계획 Ⅰ. 서 론Ⅱ. 본 론1.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의 개요1) 주요개념2) 영역별 주요내용3) 운영원리4) 운영관리의 과정2. 유아교육기관장의 유아관리 과정에 대한 개요1) 기본개념2) 유아관리의 내용3) 학급편성4) 그룹짓기5) 원아의 이해3. 원아모집 계획과 준비1) 유의사항2) 모집방법3) 원아선발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