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을 두 가지씩 들고 그 특징이 언어의 구성요인(음운론, 통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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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1)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2) 이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3)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2.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1) 일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2) 이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3) 다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1)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일어문 시기는 영아가 첫 낱말을 말하기 시작하는 10개월 내지는 13개월경에서부터 두 낱말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18개월 전후의 시기를 말한다. 12개월경이 되면 유아는 실제 단어를 말한다.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은 첫째, 처음 단어발음은 흔히 성인의 발성에 가깝긴 하나 분명치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물을 무라고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일어 표현 시는 사용된 단어의 의미가 과잉축소현상이 나타나고 때로는 단어의

..

2.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1) 일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특징인 단어의 과잉축소 혹은 단어축소 현상은 언어의 구성요인 중 의미론의 영역에 속한다. 의미론적 구조는 ‘무엇을 의미하느냐?’와 관련된 것이다. 이것은 단어나 단어 조합의 의미나 내용을 결정하는 규칙이
참고문헌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5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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