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을 두 가지씩 들고 그 특징이 언어의 구성요인(음운론, 통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1)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2) 이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3)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2.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1) 일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2) 이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3) 다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일어문, 이어문, 다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1)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
일어문 시기는 영아가 첫 낱말을 말하기 시작하는 10개월 내지는 13개월경에서부터 두 낱말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18개월 전후의 시기를 말한다. 12개월경이 되면 유아는 실제 단어를 말한다.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은 첫째, 처음 단어발음은 흔히 성인의 발성에 가깝긴 하나 분명치 않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물을 무라고 말하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일어 표현 시는 사용된 단어의 의미가 과잉축소현상이 나타나고 때로는 단어의
..
2. 음성언어의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1) 일어문 시기의 특징과 언어 구성요인 영역과의 관련 관계
일어문 시기에 나타나는 특징인 단어의 과잉축소 혹은 단어축소 현상은 언어의 구성요인 중 의미론의 영역에 속한다. 의미론적 구조는 ‘무엇을 의미하느냐?’와 관련된 것이다. 이것은 단어나 단어 조합의 의미나 내용을 결정하는 규칙이
- 참고문헌
-
- 이영자, “유아언어교육”, 양서원, 1995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사업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사회보장기본법은 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세 가지를 가능한 구체적으로 비교하시고, 각각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론_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과제 및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국 사회복지 실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대중매체 신문의 이해
- [사회학] 사회학의 이해 레포트 <대중매체 분석 - 신문(新聞)>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