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개념
2. 청소년의 특성
3. 청소년 문제의 실제 사례 - 가출 청소년
4. 청소년 문제의 실제 사례의 원인
5. 가출 청소년 문제의 해결방안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은 12세에서 24세까지의 젊은이로 신체의 변화가 시작되어 성인으로 성숙될 때까지의 시기라 할 수 있다. 즉 완전한 힘, 사회적 지위, 성인으로서의 책임 등이 주어질 때까지 또는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법적으로 독립할 수 있을 때 까지라고도 할 수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과 성인의 중간에 위치하여 그 시작과 끝을 명확히 규정하기 어렵다. 그러나 보통 청소년기는 사춘기로부터 시작하여 신체적, 지적, 정서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는 인간발달단계를 말한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자아존중감을 형성하지 못하면 자신의 역할에 대한 혼란을 초래하여 영웅시되는 인물을 맹목적으로 추종하거나 비합리적인 집단행동을 하게 된다고 하는바, 정체성을 가진 독립적 자아형성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갖는 것이야 말로 청소년기의 중요한 과제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오치선, 청소년 커뮤니케이션학, 솔 과학, 2002
정옥분, 청소년 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3
나동석 외, 가출청소년연구, 한국청소년연구원, 2005
조규환,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복지, 인간과 복지, 2002
청소년 상담원, 가출청소년 상담 정책 연구, 한국청소년상담원, 2002
권현주,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및 주관적 행복감의 차이, 계명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 논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철학, 유아교육관, 유아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분석,평가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