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개념

2. 청소년의 특성

3. 청소년 문제의 실제 사례 - 가출 청소년

4. 청소년 문제의 실제 사례의 원인

5. 가출 청소년 문제의 해결방안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은 12세에서 24세까지의 젊은이로 신체의 변화가 시작되어 성인으로 성숙될 때까지의 시기라 할 수 있다. 즉 완전한 힘, 사회적 지위, 성인으로서의 책임 등이 주어질 때까지 또는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적, 법적으로 독립할 수 있을 때 까지라고도 할 수 있다. 청소년기는 아동과 성인의 중간에 위치하여 그 시작과 끝을 명확히 규정하기 어렵다. 그러나 보통 청소년기는 사춘기로부터 시작하여 신체적, 지적, 정서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는 인간발달단계를 말한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자아존중감을 형성하지 못하면 자신의 역할에 대한 혼란을 초래하여 영웅시되는 인물을 맹목적으로 추종하거나 비합리적인 집단행동을 하게 된다고 하는바, 정체성을 가진 독립적 자아형성을 통해 자아존중감을 갖는 것이야 말로 청소년기의 중요한 과제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의 특성을 설명하고 청소년문제의 실제 사례를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오치선, 청소년 커뮤니케이션학, 솔 과학, 2002
정옥분, 청소년 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3
나동석 외, 가출청소년연구, 한국청소년연구원, 2005
조규환,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복지, 인간과 복지, 2002
청소년 상담원, 가출청소년 상담 정책 연구, 한국청소년상담원, 2002
권현주,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및 주관적 행복감의 차이, 계명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 청구 논문,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이론 중 적극적 부모역할훈련APT의 책임감을 발
  • 실제 사례APT(Active Parenting Training)의 책임감을 발달시키는 방법에는 다양한 실제 사례가 있는 다음과 같이 설명해보겠다. 역할 모델링부모는 자기 자신이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자녀에게 올바른 역할 모델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자신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약속을 지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자녀에게 책임감의 중요성을 가르칠 수 있다.자기 효능감 강화부모는 자녀에게 도전과 문제 해결에 대한 자신감

  • 슈프랑거의 교육이념
  • 실제 우리는 언제나 흥미에 의해서만 행동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마음속에서 어떤 이상적인 상태를 추구할 경우 이로 인해 행동을 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자신의 인생에 대한 목표나 이상, 지향하는 것 등에 따라서도 사람은 행동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것을 가치관이라고 표현한다. 슈프랑거는 자신의 이론을 통해 대학의 학과나 직업 등 진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어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

  • 레포트 -생명윤리철학 기사 읽고 비판적 사고
  • 문제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닌 것 같다. ‘강제력’에 의한 관계인지 아닌지를 구분하고 그에 따라 처벌 대상도 다르게 적용하겠다는, 말 그대로 현재의 모호한 법안을 명확히 하겠다는 취지로 나온 개정안으로 보인다. 결국 이 법안은 성소수자의 인권 문제로까지 논해질 만한 사항이 아니라는 뜻이다. 적어도 똑같은 조건으로 군대에 들어갔다면, 모두가 똑같은 대우를 받는 것이 진정한 평등일 것이다. 따라서 나는 이 법 개정에 전적으로 찬성하는 바

  • 아이돌 선정성 규제의 필요성
  • 실제 효과가 얼마나 실망스러울 수 있으며, 잘못된 것일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표를 기재해두었다. 1 참고.한 그룹의 구성원들 중 일부가 별개의 그룹으로 활동하는 것을 의미한다.참고. http://www.naeil.com/News/politics/ViewNews.asp?nnum=685213&sid=E&tid=8, 최종접속일자: 2012-10-27일례로바이브의 술이야라는 노래가 곡의 분위기로 청소년유해매체물 판정을 받았다가 이번 10월에 풀린 사건은 유명하다. 여성가족부는 고시 제 2012-62호를 통해 청소년 보호법 제 7조

  •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함께 느끼고 알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
  • 격발을 금지한다. 그리고 전사자 들은 세이프존이라는 곳으로 이동하게 하여, 끝이 아니라 팀을 응원할 수 있도록 격려하도록 공간을 마련한다. 이 때 프로그램이 방해되지 않도록 한다 이 처럼 다양한 규칙들 안에서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목차1. 제목 2. 청소년활동의 개념설정 및 목표제시3. 청소년활동의 목표 명료화4. 활동우선순위 결정5. 활동에 적합한 도구선정6. 프로그램 내용 구성 및 실행7. 세부 활동 지도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