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통한 즐거운 경험은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지원합니다. 만약 유아가 그림책에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유아가 그림책에 흥미를 갖도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학을 통한 즐거운 경험은 유아들의 전인적인 발달을 지원합니다. 만약 유아가 그림책에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면 유아가 그림책에 흥미를 갖도록 성인이 의도적으로 그림책을 읽어주는 것이 적절한지 아니면 자연스럽게 그림책에 흥미를 갖도록 환경을 구성하고 기다려주는 것이 적절한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해보십시오.


일반적으로 읽기에 대한 견해는 둘로 나누어지는데, 첫째는 읽기를 해독으로 보는 것이며 둘째는 읽기를 의미 이해로 보는 견해이다.

읽기발달 특징
발달초기단계에서 유아는 문자를 알지 못하더라도 혼자 책을 읽는 척 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책 속에는 글자가 있고 어떤 의미를 전달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가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글자로 적혀있다는 사실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기 때문이다. 유아의 읽기능력은 기본적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어가는 방향을 인식하는 읽기준비과정과 글자를 연결지을 수 있는 학습과정을 통해 발달시켜 나갈 수 있다.
Clay(1972,1982)는 유아의 초기 읽기에 대하여 연구한 결과 초기 읽기단계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통합 교육
  • 유아의 발달 특성 및 각 장애 유형별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므로 장애아의 정의,장애아가 가지고 있는 발달적인 특성, 각 장애유형에 따른 특성 및 지원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장애유형에 따른 특성을 이해하기 전에 기억하여야 할 점은 영유아기에는 장애 명으로 표찰을 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인지력이나 행동적인 문제 등으로 인한 장애 진단의 경우에는 조기에 장애라고 단정하기에는 너무 시기 상조인 경우가 많다는

  • [유아교육]유아사회교육
  • 발달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 따라서 유아사회 교육이란 유아가 바람직한 민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사회적 지식, 사회적 기술 및 가치와 태도의 형성을 보다 중점적으로 다루는 유아교육 과정의 한 영역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2. 유아사회 교육의 필요성 현대는 정보와 산업 사회로서 그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생활의 양상이 대단히 복잡하다. 따라서 이러한 양상은 우리들에게 새로운 상황과 가치의 갈등을 경험하게 하고 있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경험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서는 ①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 및 적성, 지능 ② 교사의 성격, 교육적 배경 및 지식 수준, 가치관 및 목표 의식, 교수 방법 및 기술 ③ 교육목표의 성격, 교육내용의 종류 및 구조, 조직 방식 ④ 교수조건 ⑤ 학교 및 학급 분위기 등이 있을 수 있다.교육과정을 구성하는 마지막 요소는 평가로서 계획된 변화의 성취도를 검증하는 일이다. 교육과정 자체의 계획과 운영에 있어 그 타당성을 검증하고 필요한 개선책

  • [교육] 교육심리학
  • 발달이란 경험들이 축적되어 조직된 지식체계를 이루는 것3. 인지발달이란 타인에게 단어나 상징을 통하여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증진시키는 것4. 인지발달이란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 간의 체계적인 교류를 통하여 가능5. 교수행위는 언어를 통하여 크게 증진될 수 있음6. 지적발달은 동시다발적인 상황에의 무리없는 적응을 의미 지식의 범주(category)와 구조화(organization)1. 선택적 집중(Selective attention)1) 중요하고 흥미로운 것2) 능동적으로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통한 어려움 의 분담 으로 난국타개 , 80연도 정부 의 경제정책강경식 : 현대경영: 1980: 161(′80.3):40-41124 한국경제 의 당면과제 , 정부 의 경제계획 을 중심 으로 , 정부 의 새해시정방향 과 전망 정규백 : 정훈: 1980: 74(′80.2):39-43125 급격한 변화 로 경제적 위축 없어야 , 새시대 새정부 에 바란다 김정대 : 무역 : 1980: 170(′80.10):13-16126 정부 의 수출금융 지원확대조치 와 효과조용우 : 상공경제 : 1979: 171(′79.7):35127 정부 의 금융제도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