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태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변경, 상품광고,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공격광고, 상표태도,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제품태도 정적 관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1. 측정변인의 신뢰도 검증
2. 제품 관여도의 조작화 검증
3. 사고목록 코딩 및 코더 상호간 신뢰도 검증
4. 가설의 검증
1) (가설 1)의 검증
2) (가설 2)의 검증
3) (가설 3)의 검증
4) (가설 4)의 검증
5) (가설 5), (가설 7)의 검증
6) (가설 6), (가설 8)의 검증
7) (가설 9-①), (가설 10-①)의 검증
8) (가설 9-②), (가설 10-②)의 검증
9) (가설 9-③), (가설 10-③)의 검증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
1. 태도의 정의
2. 태도의 특징
3. 태도의 기능
1) 공리적 기능
2) 지식의 기능
3) 자아 방어적 기능
4) 가치표현적 기능
5) 인지 기능
Ⅲ.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변경
1. 부정적 정보와 유명인 모델의 광고적 가치와 인지적 갭(Perceptive gap)
2. 제품에 대한 결합집합(Associative set)의 조절효과
Ⅳ.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품광고
1. 국내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
2. 외제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
3. 국내 상품광고와 외제 상품광고에 대한 태도간의 평균점수 차이
Ⅴ.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공격광고
Ⅵ.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상표태도
Ⅶ.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제품태도 정적 관계
1. 고전적 조건반사에 의한 감정의 전이(Affect Transfer throuhh Classical Conditioning)
2. 균형 이론(Balance Theory)
3. 기분에 관한 연구(Mood Research)
4. 현저한 특질에 관한 가설(Salient Attribute Hypothesis)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의 검증
1. 측정변인의 신뢰도 검증
모든 사회과학의 연구들이 그렇듯 직접관찰이 불가능한 개념들(latent variables또는 constructs)의 측정을 위해 각 개념 또는 변인에 대한 다수의 관찰 가능한 측정항목들을 사용했기 때문에 그러한 복합적인 측정항목들이 해당된 어떤 한 변인을 측정하는 수단으로서 과연 정확하고 믿을만한가 하는 것을 검토하기 위하여 Cronbach's alpha 신뢰도 검증을 하였다.
회상(recall)과 지각된 정보성(perceived informativeness)이라는 두 변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신뢰도계수가 최소.88에서 최고.96의 분포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설문이 비교적 분명하고 같은 변인을 재는 측정 항목들 간에 내적인 일관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 … 중 략 … ≫
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 태도)와 태도
1. 태도의 정의
태도가 사회심리학적 연구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것이 행동(behavior)의 원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Allport(1935)는 ‘태도는 경험을 통해 조직된 것으로서, 그것에 관련되어 있는 모든 대상들과 상황들에 대한 개인의 반응에 직접적이거나 역동적인 영향을 주는 정신적 및 신경적 준비상태’라는 제안을 하였다. 즉, 태도란 사회화 과정에서 경험에 의해 형성되는 정신적 준비상태로 사람, 대상, 이슈에 대한 일반적이고 지속적인 긍정적․부정적 감정이라는 정신적 표상(representation)을 말하며 이후의 행동에 영향을 준다.
2. 태도의 특징
태도의 대한 몇 가지 특징을 정의하면 다음과 같다.
- 참고문헌
-
김재휘, 광고기억 및 광고태도와 관련된 중간광고의 효과, 한국광고학회, 1999
남주희, 소비자특성에 따른 광고태도가 상표자산에 미치는 영향, 신라대학교, 2004
오광용, 광고에 대한 감정이 광고태도와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상대학교, 2010
이성수, 다수의 태도와 불일치할 때 광고태도 변화, 한국광고학회, 2003
이제원 외 1명,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상업교육학회, 2009
홍종필 외 1명, 기업의 공익연계 광고가 광고태도 및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