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출][연출과 연출가][연출과 특수효과연출][연출과 이벤트연출][연출과 조명연출][연출가][특수효과연출][이벤트연출][조명연출]연출과 연출가,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연출과 이벤트연출, 연출과 조명연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연출과 연출가
1. 연출가와 대본
2. 연출 개념
1) 시대
2) 핵심 이미지
3. 연출의 스타일

Ⅲ. 연출과 특수효과연출
1. 한국이벤트 특수효과의 역사
2. 특수효과의 특성
3. 한국이벤트의 한계성과 나아갈 길
4. 특수효과 기재의 종류
1) 연 화류
2) 가스 분사류

Ⅳ. 연출과 이벤트연출
1. 시각경관을 이용한 연출기법
1) 통일성
2) 이미지의 확정
3) 이미지의 형상화
4) 규모
5) 조화
6) 강조
2. 이동공간의 연출기법
3. 극화작업을 이용한 연출기법
1) 접근감 부여
2) 반복
3) 터널효과
4. 놀거리의 연출기법
1) 스포츠
2) 야외위락 활동
3) 수상경기
4) 예술․공예
5) 공연예술
6) 취미
7) 정신․언어 활동
8) 사교활동
9) 민속놀이

Ⅴ. 연출과 조명연출
1. 무대의 형태
2. Proscenium Stage와 Trust Stage
1) 프로시니엄 무대(Proscenium Stage)
2) 돌출무대(Trust Stage)
3. 무대의 구성(프로시니엄 무대)
1) 무대기계 장치
2) Slight Lines
4. 무대조명의 정의, 역할, 요소
1) 정의
2) 역할
3) 요소
4) 무대 조명 설비
5) 무대조명 기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관광지에서 관광자는 보고 놀면서 배우고 즐긴다. 여기서 ‘보고 논다’는 것은 관광자가 자기 의사대로 자신들의 5개 감각(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동원하여 여가시간을 소비하는 동안에 눈맛, 귀맛, 입맛, 코맛 등을 자극하는 과정을 가리키며, 배우고 즐긴다는 것은 이렇게 각종의 새로운 자극을 접하는 가운데서 체험을 통하여 자극에 익숙해지고 쾌감을 맛보는 가운데서 감흥이 유발되어 즐거워지는 것을 가리킨다. 관광자가 자신의 여가시간을 소비하려면 보고, 듣고, 먹는 등의 정적인 활동을 위한 볼거리.들을거리.먹거리 등과 동적인 활동을 위한 놀거리가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연출에 앞서서 어떠한 00거리를 어떠한 방식으로 제공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이때 관광지에서 제공되는 일련의 서비스가 일정한 테마를 가지고 이야기의 줄거리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연출이란 관광매력물이 지니고 있는 특유의 맛을 끌어내고 그것을 잘 살려내는 기술인데, 연출하는 과정에서 그 관광매력물의 고유한 가치를 저해시키지 말아야 한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관광매력물의 원형을 어떻게 보존할 것인가를 유념해야 한다.
참고문헌
김은미 / 이벤트업체 종사자의 직무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2008
박수진 외 2명 / 조명연출을 활용한 영상환경변화 연구,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10
송승헌 외 1명 /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위한 특수효과 생성기, 한국콘텐츠학회, 2005
정경훈 / 문화이벤트 연출론, 대왕사, 2001
케이티 미첼 저, 최영주 역 / 연출가를 위한 핸드북 연출가의 기술, 태학사, 2012
홍상현 / 한국영화 특수효과 연구, 중앙대학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며 홀의 이요형태에 따른 연출가의 연출의도와 일체가 되어서 기능해야 하며, 무대나 객석의 관계에 있어서 서로의 위치를 바꾸어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당시 같은 비중을 가지고 만들어져야 하고, 건축가가 객석과 무대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나 연출가, 사용자가 위치를 새로이 정하는 것이다.최근에 이러한 관점에서 가변객석, 가변무대, 또는 가변 잔향 장치 등에 의해 홀의 여러 가지용도에 적

  • [연극, 연극의 모든 것] 연극이란 무엇인가
  • 연출가가 출연하기 전에는 선배 연기자나 극장 지배인 혹은 재정적인 문제까지 돌봐야 했다. 19 세기에 접어들면서 기술이 발달하자 무대의 기계장치와 조명이 복잡하게 되었고, 사회. 정치적 사상이 변하면서 연극 의 성격이나 내용 및 무대 구성 등이 바뀌어 조정역을 맡을 전문가(Coordianting S pecianlist)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연출가는 어떻게 작업을 하나? 연출가는 세심하게 선택된 인생의 모방 - 특수한 거울을 통한 - 을 무대 위에 창조하기 위해

  • [현대희곡] 이윤택의 희곡연구 -대중극 `어머니`를 중심으로
  • 효과」, 서울대 박사학위논문, 2000김성기, 『포스트모더니즘과 비판사회과학』(문학과 지성사, 1991)이미원, , , 1993년 5월이윤택, 「한국근대대중극의 이해」(게릴라, 2003)서항석, 「新劇과 興行劇」,1호, 1934, 『자료집』6월이윤택, 「우리의 연극성을 찾아서」,5집이윤택, 「전통과 창조」(게릴라, 2003)이윤택, 『웃다 북치다 죽다』이혜경,

  • [감상문]그랜드오페라 카르멘
  • 조명- 무대 좌, 우에 흉물스럽고 거대하게 자리한 철골 구조물에 매달린 조명은 공사판을 연상시키고 오페라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레이저 빔, 빨강, 파랑색, 싸이키 조명, 카르멘이 죽을 때는 대형 스크린이 갑자기 붉은 피로 물들면서 피가 줄줄줄 흘러내림. 음향- 배우들의 가창력은 볼 만 했지만 운동장이다 보니 울림 현상이 있고 육성이 아닌 마이크를 통해 변형된 이들의 목소리를 듣게 됨. 이 좋은 음악을 스피커로 들려주겠다는 발상부터가 잘

  • [한국문학과대중문화] 뮤지컬에 대한 이해와 춘향전을 소재로한 창작 뮤지컬 분석
  • 연출가, 음악감독, 무대감독(보조1), 음향감독, 조명감독(보조1). (총 8명)악기 구성 : 신디사이저, 베이스기타, 일렉기타, 드럼, 해금. (모두 Live로 공연)장소 : 대학로 ‘토순이 소극장’ (200석 규모)일시 : 2009/12/18(금) ~ 2010/1/17(일)시간 : 평일 : 19:30 ~ 21:00 (매주 월요일 휴뮤) 주말 : 1회-14:00 ~ 15: 30, 2회-19:00 ~ 20:30주 타켓층 : 20~30대 젊은 여성과 연인가격 : 30.000원 할인 혜택 : 대학생은 50% 할인됨.제휴 카드 사용시 10%할인됨. 이벤트 : 본 입장권을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