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속 생물이야기)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도입
되새기기
전개
친구들~선생님이 손유희 하나를 해볼테니 친구들 잘따라해보세요~
물고기 한 마리 , 물고기 두 마리, 물고기 세 마리가 올라갑니다. 물고기 한 마리 낚시줄에 두 마리 낚시줄에 세 마리 낚시줄에 올라갑니다. 물고기 한 마리 어푸어푸 두 마리 어푸어푸 세 마리 어푸어푸 올라갑니다. 물고기 한 마리 어항속에 두 마리 어항속에 세 마리 어항속에 올라갑니다 슝슝~
교사 : 친구들~ 바다에는 누가 살고 있나요?
유아 : 물고기요~
교사 : 맞아요~ 그럼 선생님이 사진을 가지고 왔는데 우리 다 같이 한번 볼까요?
준비한 바닷속 생물 사진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나누고 그 생물의 움직임을 표현해 본다.
교사 : 이것을 본 적이 있니?
유아 : 네~
교사 : 이름이 무엇일까?
유아 : 문어요~ 상어요~
교사 : 이것들은 어떻게 움직일까?
유아 : 꾸물꾸물 움직여요!
교사 : 우리 그럼 다 같이 앉은 채로 몸으로 한번 표현해보자~
유아 : (여러명씩 짝을 지어 몸을 표현해본다.)
교사 : 우리 친구들은 혹시 바다에 가본적이 있나요?
유아 : 네~가봤어요~
교사 : 그럼 바닷가에서 어떤 것들을 보았나요?
유아 : 조개요~물고기요~꽃개요~
교사 : 그것들이 어떻게 생겼었니? 움직일 때는 어떻게 움직였지?
유아 : 안움직여요~살랑살랑 움직여요~옆으로 움직여요~
교사 : 우리 한번 몸으로 표현해볼까?
유아 : (아이들이 옆으로도 움직이고 앞으로도 움직이고, 여러 가지 동작으로 움직여본다)
교사 : 친구들~잘했어요^^ 그럼 이제 우리 바닷속에 무엇이 살고 있는지 더 알아볼까요?
유아 : 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기독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은 성경이야기를 들려준다든지, 간식시간에 기도를 하게 한다든지 또는 찬송을 가르치는 등의 영적인 영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유아가 속해 있는 사회에서 그 연령에 가르쳐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모든 영역의 내용들이 가르쳐져야 한다. 이때 유아교육 기관에서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은 기독교적인 세계관으로 조명이 되어 가르쳐져야 한다. 그 이유

  • [아동교육] 자연놀이터 어린이집 운영계획안
  • 2010년운영계획안자연놀이터 어린이집목차▸어린이집 안내자연놀이터 어린이집 설립취지운영방침교육의 목표 및 내용교육프로그램일과운영 및 보육료 납부입퇴소 관련 사항교육활동건강, 위생, 안전, 영양▸2010년도 보육프로그램원내외 행사 연간계획안(생태교육 프로그램/ 세시풍속 프로그램/ 산책 프로그램/ 텃밭가꾸기 프로그램)소방안전 교육반별 연간계획안월간/주간/일일계획안부모교육계획안식단표▸2010년 신입원아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의미한다. 기독교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은 성경이야기를 들려준다든지, 간식시간에 기도를 하게 한다든지 또는 찬송을 가르치는 등의 영적인 영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유아가 속해 있는 사회에서 그 연령에 가르쳐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 모든 영역의 내용들이 가르쳐져야 한다. 이때 유아교육 기관에서 가르쳐지는 모든 내용은 기독교적인 세계관으로 조명이 되어 가르쳐져야 한다. 그 이유

  • [교과교육론] 제 5장 교수-학습활동
  • 활동의 예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① 주제 :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② 개요 : 그림에서 보여주는 사건의 결론을 예측하고 추측해 본다. 우선 친숙한 아동용 책에 있는 그림을 보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어떻게 될 것인지 추측해 본다. 그리고 나서 친숙하지 않은 그림을 사용해서 추측해 본다.③ 목적 :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이해하기④ 자료 : 유아들이 무언가 하고 있는 사진, 연속적인 행동을 보여주는 사진, 친숙한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예측해 본다-자료 정리 및 결과 나타내기수준별 내용ⅠⅡ한 가지 기준에 따라 자료를 분류하고설명한다처음에 분류한 기준과 다른 기준으로 다시 분류한다여러 가지 자료를 모으고 비교해 본다모은 자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 본다제2절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의 지동상의 유의점1. 지도상의 유의점1)일상생활 속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유아가 수학과 과학에 대해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그 과정을 즐기도록 지도이를 위해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