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전시회 정의][전시회 기능][전시회 발전과정]전시회 기획과정][전시회 전시목표]전시회의 정의, 전시회의 기능, 전시회의 발전과정, 전시회의 기획과정, 전시회의 전시목표, 전시회의 고려사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전시회의 정의

Ⅲ. 전시회의 기능

Ⅳ. 전시회의 발전과정

Ⅴ. 전시회의 기획과정
1. 기획단계(D18-12M)
1) Item선정
2) 시장조사
3) 행사성격 확정
2. 사업계획수립(D-12M)
3. 자료제작 및 준비(D12-D1M)
4. Marketing and Sales(D12-3M)
1) PR & Marketing
2) Sales
5. 참관객 유치활동(D6-1M)
6. 개최준비(D6-2M)
7. 행사장 조성(D3-D1)

Ⅵ. 전시회의 전시목표

Ⅶ. 전시회의 고려사항
1. 전시회가 마케팅 믹스와 얼마나 부합되는가를 평가한다
2. Market Planning 과정에 근거하여 전시회를 계획한다
1) 시장분석
2) 목표설정
3) 실행계획 수립
4) 평가/검토 결과
3. 마케팅/촉진 계획 수립
4. 특정 잠재고객 목록 작성
1) 현재 참가업체
2) 기존 참가업체
3) 잠재 참가업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전시회 참가가 결정되었다면 여러 후보 전시회 가운데 가장 적합한 전시회를 선정한다. 전시산업이 성장을 거듭하면서 참가업체유치를 위한 업종별․규모별․지역별로 다양한 성격의 전시회가 연중 수시로 개최되고 있다. Local Shows라 불리는 소규모 지역권 전시회에서 국제적인 규모(International Shows) 등의 다양한 전시회가 세계 도처에서 개최되고 있다. 자사에 맞는 최적의 전시회를 선정하기 위한 기준은 후보 전시회들이 제공할 기대효용이 기업이 설정한 목표에 부합하는가를 따져 보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할 수 있겠다.

▪ 타겟시장 및 공략 수요층
▪ 자사제품 수요증가지역
▪제품 생산계획과 적합성 여부
▪ 수출예산 범위 내 지출 가능성

아울러, 주최측은 참가회사와 방문객에 관한 데이터를 핸드북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핸드북에 쓰인 몇 개의 참가회사와 접촉해서 연관성과 적합성에 대한 조언을 귀한 뒤 최적 전시회를 선택한다. 한편 신청마감 기한이 전시회 개최 1년 전에 접수되는 전시회가 많을 뿐 아니라, 인기 있는 유명전시회의 경우 전시회 폐막 후 현장에서 다음 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어 발빠른 조사와 전시계획 수립이 필수적이다.
상담에 임할 기술마케터는 상품설명․전시목적․운영규칙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내방객의 자사 부스의 방문목적을 빠른 순간에 파악할 수 있는 판매감각을 익혀야 한다. 내방객은 기술상품의 특성과 장점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전문가나 기술자와 면담을 희망하기 때문에 기술마케터는 3분 안에 제품을 설명할 수 있는 간결하게 정리된 자료를 준비하여 외워두어야 한다. 또한 훌륭한 기술마케터 일수록 복장 및 행동으로 내방객이 단지 구경꾼인지 바이어인지 구별하는 감각이 뛰어나다. 이를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방객의 명찰을 살펴본다. 명찰에 써 있는 내방객의 회사, 근무부서와 직책을 알면 구매 범위와 구입목적을 대략 알 수 있다. 내방객이 구경꾼으로 판단되면 빨리 대화를 종결하는 반면, 바이어로 판단되면 제품시연을 통해 신뢰도를 증가시킨다. 최승호(미림종합물류(주))는 바람직한 상담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요령을 권고하고 있다.

▪ 날씨․개최지․방문국가․문화 등 비즈니스와 다소 거리가 있는 부담없는 소재를 가지고 대화를 시작한다(단, 나이․결혼․가족 등 개인 사생활에 대해서는 묻지 않는다.)
▪ 명함을 교환하고 이름을 확인한다. 발음이 어려운 경우 물어서 정확한 발음을 배운다.
▪ 제품 설명은 간단히 하고 가급적 질의응답(Q&A)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용조사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계약 진행은 무리이므로 계약을 위한 기본적인 의견 조정단계에서 마무리한다.
참고문헌
- 김옥희, 전시회 방문동기, 속성, 만족간의 영향관계, 신라대학교, 2002
- 권지훈, 전시회 핵심자원이 전시회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10
- 이병윤, 국내 브랜드전시회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무역학회, 2008
- 이승훈, 전시회 서비스 품질 평가 요인 연구, 경희대학교, 2011
- 장인식 외 2명, 전시회 전시자의 중요도-성과 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2010
- 전언후, 전시회 특성에 따른 국내 기업의 전시회 선택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이념과 목표 및 발전방안과 향후 과제 심층 분석
  • 사회복지의 이념과 목표 및 발전방안과 향후 과제 심층 분석Ⅰ. 서론Ⅱ. 사회복지의 의미Ⅲ. 사회복지의 균형적 배분(Balanced Distribution)Ⅳ. 사회복지시설의 사회화 이념Ⅴ. 정부의 사회복지 목표1. 개혁성을 고려한 목표2. 통합성을 고려한 목표3. 미래지향성을 고려한 목표Ⅵ. 사회복지 주민참여의 방법1. 전시회2. 공청회3. 설문조사4. 대중매체1) 델파이 방법2) 명목집단방법3) 샤레트 방법Ⅶ. 복지재원확충전략1. 기존 복지예산 중에서 낭비적

  • [사회복지] 의료사회복지의 역할과 의료사회복지사의 활동
  • 분석과 함께 의료전문직의 특성을 고려하여 의료사회복지사가 전문직으로서 의료 setting에 깊게 뿌리 내리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그리고 사회복지 실천이론과 의료사회복지사의 지역사회의 역할과 관련업무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의료사회복지의 개념사회복지란 인간이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적이고 사회적인 활동 - 사회 전체적인 공동 노력에 의해 상호부조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사회 구

  • [아웃소싱] 아웃소싱의 정의, 배경, 유형, 활용 분야와 아웃소싱의 장단점, 문제점 및 아웃소싱의 성공 조건, 향후 발전 전략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발전 전략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Ⅰ. 개요Ⅱ. 아웃소싱 정의Ⅲ. 아웃소싱의 대두배경과 필요성 1. 아웃소싱의 배경 1) 조직환경의 변화 2) 정보처리 업무의 변화 3) 리엔지니어링과 아웃소싱의 새로운 결합 2. 아웃소싱의 필요성 1) 경제 비용 절감효과 2) 각종 기술과 정보에 대한 대응력 향상 3) 전략적 목표의 효율적 달성 Ⅳ. 아웃소싱의 유형1. Outsourcing 유형2. 유형결정시 고려할 사항Ⅴ. 아웃소싱의 활용 분야Ⅵ. 물류 아웃소싱1. 우리나라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고려사항 (제약요인)1) 언어장벽2) 국내 규제3) 문화의 다양성4) 국제기관에 의한 규제5) 경제 개발의 수준6) 광고매체의 유용성 7) 경쟁의 성격8) 비용상의 제약9) 광고대행사의 유용성8. 국제광고의 기능1) 국제광고의 경제적 기능 2) 국제광고의 사회문화적 기능9. 국제광고전략의 실행 -국제광고의 표준화와 현지화1) 국제광고의 표준화 전략2) 국제광고의 현지화전략 3) 광고메시지의 효과적인 작성법10. 국제광고의 기획1) 광고 목표의 설정2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기능만을 요구하던 것이 식음료를 제공하는 기능과 문화, 오락, 사교, 건강을 위한 시설제공 기능까지 사회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추어 호텔의 숫자도 증가하였고 이와함께 호텔의 식음료 매출액 증대를 위해 컨벤션산업 육성과 각종 식당 및 바등 부대시설의 확충은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호텔산업의 대표적인 식음료 매상이라고 할 수 있는 컨벤숀, 식당, 바를 포함한 부대시설의 이용인원 및 수입액을 분석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