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전시회 정의][전시회 기능][전시회 발전과정]전시회 기획과정][전시회 전시목표]전시회의 정의, 전시회의 기능, 전시회의 발전과정, 전시회의 기획과정, 전시회의 전시목표, 전시회의 고려사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전시회의 정의
Ⅲ. 전시회의 기능
Ⅳ. 전시회의 발전과정
Ⅴ. 전시회의 기획과정
1. 기획단계(D18-12M)
1) Item선정
2) 시장조사
3) 행사성격 확정
2. 사업계획수립(D-12M)
3. 자료제작 및 준비(D12-D1M)
4. Marketing and Sales(D12-3M)
1) PR & Marketing
2) Sales
5. 참관객 유치활동(D6-1M)
6. 개최준비(D6-2M)
7. 행사장 조성(D3-D1)
Ⅵ. 전시회의 전시목표
Ⅶ. 전시회의 고려사항
1. 전시회가 마케팅 믹스와 얼마나 부합되는가를 평가한다
2. Market Planning 과정에 근거하여 전시회를 계획한다
1) 시장분석
2) 목표설정
3) 실행계획 수립
4) 평가/검토 결과
3. 마케팅/촉진 계획 수립
4. 특정 잠재고객 목록 작성
1) 현재 참가업체
2) 기존 참가업체
3) 잠재 참가업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전시회 참가가 결정되었다면 여러 후보 전시회 가운데 가장 적합한 전시회를 선정한다. 전시산업이 성장을 거듭하면서 참가업체유치를 위한 업종별․규모별․지역별로 다양한 성격의 전시회가 연중 수시로 개최되고 있다. Local Shows라 불리는 소규모 지역권 전시회에서 국제적인 규모(International Shows) 등의 다양한 전시회가 세계 도처에서 개최되고 있다. 자사에 맞는 최적의 전시회를 선정하기 위한 기준은 후보 전시회들이 제공할 기대효용이 기업이 설정한 목표에 부합하는가를 따져 보는 것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할 수 있겠다.
▪ 타겟시장 및 공략 수요층
▪ 자사제품 수요증가지역
▪제품 생산계획과 적합성 여부
▪ 수출예산 범위 내 지출 가능성
아울러, 주최측은 참가회사와 방문객에 관한 데이터를 핸드북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핸드북에 쓰인 몇 개의 참가회사와 접촉해서 연관성과 적합성에 대한 조언을 귀한 뒤 최적 전시회를 선택한다. 한편 신청마감 기한이 전시회 개최 1년 전에 접수되는 전시회가 많을 뿐 아니라, 인기 있는 유명전시회의 경우 전시회 폐막 후 현장에서 다음 해 참가신청을 받고 있어 발빠른 조사와 전시계획 수립이 필수적이다.
상담에 임할 기술마케터는 상품설명․전시목적․운영규칙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내방객의 자사 부스의 방문목적을 빠른 순간에 파악할 수 있는 판매감각을 익혀야 한다. 내방객은 기술상품의 특성과 장점을 명확히 설명할 수 있는 전문가나 기술자와 면담을 희망하기 때문에 기술마케터는 3분 안에 제품을 설명할 수 있는 간결하게 정리된 자료를 준비하여 외워두어야 한다. 또한 훌륭한 기술마케터 일수록 복장 및 행동으로 내방객이 단지 구경꾼인지 바이어인지 구별하는 감각이 뛰어나다. 이를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내방객의 명찰을 살펴본다. 명찰에 써 있는 내방객의 회사, 근무부서와 직책을 알면 구매 범위와 구입목적을 대략 알 수 있다. 내방객이 구경꾼으로 판단되면 빨리 대화를 종결하는 반면, 바이어로 판단되면 제품시연을 통해 신뢰도를 증가시킨다. 최승호(미림종합물류(주))는 바람직한 상담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요령을 권고하고 있다.
▪ 날씨․개최지․방문국가․문화 등 비즈니스와 다소 거리가 있는 부담없는 소재를 가지고 대화를 시작한다(단, 나이․결혼․가족 등 개인 사생활에 대해서는 묻지 않는다.)
▪ 명함을 교환하고 이름을 확인한다. 발음이 어려운 경우 물어서 정확한 발음을 배운다.
▪ 제품 설명은 간단히 하고 가급적 질의응답(Q&A)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용조사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계약 진행은 무리이므로 계약을 위한 기본적인 의견 조정단계에서 마무리한다.
- 참고문헌
-
- 김옥희, 전시회 방문동기, 속성, 만족간의 영향관계, 신라대학교, 2002
- 권지훈, 전시회 핵심자원이 전시회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2010
- 이병윤, 국내 브랜드전시회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무역학회, 2008
- 이승훈, 전시회 서비스 품질 평가 요인 연구, 경희대학교, 2011
- 장인식 외 2명, 전시회 전시자의 중요도-성과 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연구, 대한관광경영학회, 2010
- 전언후, 전시회 특성에 따른 국내 기업의 전시회 선택에 관한 연구, 한림대학교,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