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기업 자원봉사의 중요성과 실태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3.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
4. 기업 자원봉사의 실태
5. 기업 자원봉사 활동의 개선방안
6. 결론

본문내용
최근 우리나라 기업의 사회 공헌 현황을 보면 과거와 달리 매우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고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활기를 띠며 진행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국내 기업 378개사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응답 기업 중 76%가 이미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활동의 내용도 기존의 장학사업 중심에서 벗어나 사회복지 사업, 문예 진흥 사업, 지역사회 개발 및 의료복지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사실 역사적으로 어느 시기와 지역을 막론하고 국가의 서비스가 이를 필요로 하는 국민들에게 충분히 공급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기업을 포함한 사회의 구성원들이 국가 서비스의 빈틈을 적절히 그리고 효율적으로 채우게 되면, 우리가 지향하고 있는 복지 국가의 길도 성큼 당겨질 것으로 확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회학] 국내의 CSR 활동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에 관한 논의.
  • 기업이 참여하는 CSR 간담회를 2004년에 출범시키는 등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보이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CSR에 관련된 대한 강력한 대응이라는 점에서, 정부차원의 활동은 미흡하다.(이장원․이민동․강영희) 제한된 범위 내에서나마 정부의 활동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CSR 관련 평가 및 평가지표개발이 있다. 2002년에는 산업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이 공동으로 윤리경영 지표를 개발하고 한국 기업의 윤리경영 실태를 평가했는데, 경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자원답사, 호텔체험답사, 통역안내실습답사를 통한 이론과 실제의 관광업무 능력 배양 - 컴퓨터, 외국어 등의 업무능력 배양 주요교육내용: 관광학 원론, 관광자원론, 관광사업론, 관광조사론, 관광법규,         한국관광지리, 학술답사, 사회봉사, 일어회화, 일어통역, 컴퓨터 실무,         생활스포츠, 여성학, 여행사/호텔실무※ 취득가능 자격증: 관광통역 안내원, 국내관광 안내원, 호텔 종사원, 호텔2급 지배인4) 학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기업 경영의 이론적 배경2. 우리나라에서 노조 없는 기업 경영의 운영 방향Ⅲ. 개정 노동 관계법 및 노사 대책1. 노동 관계법 개정 취지2. 향후 노사 전망3. 노동 관계법 세부 내용 및 노사관리에 미치는 영향4. 개정 노동 관계법 내용Ⅳ. 86년 취약 사업장 노사 점검 결과Ⅴ. 사업장별 노사 관계 제도 운영 현황1. 노사협의회 운영 현황2. 사우회 운영 현황3. 고충 처리 제도 운영 현황4. 면담 제도 운영 현황5. 각 사업장별 노사 관계 제도 운영 실태

  • 삼성전자 인사관리
  • 기업 경영의 이론적 배경2. 우리나라에서 노조 없는 기업 경영의 운영 방향Ⅲ. 개정 노동 관계법 및 노사 대책1. 노동 관계법 개정 취지2. 향후 노사 전망3. 노동 관계법 세부 내용 및 노사관리에 미치는 영향4. 개정 노동 관계법 내용Ⅳ. 86년 취약 사업장 노사 점검 결과Ⅴ. 사업장별 노사 관계 제도 운영 현황1. 노사협의회 운영 현황2. 사우회 운영 현황3. 고충 처리 제도 운영 현황4. 면담 제도 운영 현황5. 각 사업장별 노사 관계 제도 운영 실태

  • 자주 사용하는 회사서식 및 계약서 등 샘플서식 2300종
  • 개선하기 위한 의지의 실행증거를 다음을 통하여 제시하여야 한다.a) 법적 및 규제 요구사항뿐 아니라 고객 요구사항 충족의 중요성을 조직과 의사소 통b) 품질방침의 수립c) 품질목표 수립의 보장d) 경영검토의 수행e) 자원의 가용성 보장5.2 고객중심최고경영자는 고객요구사항이 결정됨을 보장하고, 고객만족 증진목표에 따라 고객 요구사항이 충족됨을 보장하여야 한다(7.2.1 및 8.2.1 참조)5.3 품질방침최고경영자는 품질방침이 다음과 같이 되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