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특성][문화산업][전자상거래][네트워크][IPTV][디지털TV][모바일게임]문화산업의 기술특성, 전자상거래의 기술특성, 네트워크의 기술특성, IPTV의 기술특성, 디지털TV의 기술특성, 모바일게임의 기술특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화산업의 기술특성
1. 지식집약서비스의 개념
1) 지식집약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자신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용역으로 정의됨
2) 지식집약서비스는 그 자체로 정보와 지식의 주된 원천이며, 기업의 사업수행을 원활하게 하는 촉매역할을 수행
2. 지식집약서비스 부문의 범위
3. 지식집약서비스 부문의 특성
4. 지식집약서비스 부문의 혁신 특성
5. 지식집약서비스 혁신시스템

Ⅱ. 전자상거래의 기술특성
1. 전자자료교환(EDI)
2. 전자우편(e-mail)
3. 전자양식(E-FORM)
4. 전자게시판(BBS)
5. 방화벽(FIREWALL)
6. 디렉토리 서비스(DIRECTORY SERVICE)
7. 전자카탈로그(E-CATALOG)
8. 전자지불(ELOCTORNIC PAYMENT : E-PAYMENT)

Ⅲ. 네트워크의 기술특성

Ⅳ. IPTV의 기술특성
1. 네트워크(Newtwork)
2. 헤드엔드(Headend)
3. 셋톱박스(Set-Top-Box ; STB)

Ⅴ. 디지털TV의 기술특성

Ⅵ. 모바일게임의 기술특성
1. 그래픽
2. 프로그래밍
3. 인터페이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문화산업의 기술특성

1. 지식집약서비스의 개념

1) 지식집약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자신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용역으로 정의됨

­서비스부문은 이제 더 이상 “제조업 이외의 기타”가 아니라 제조업이 생산한 상품을 유통시키고, 산업화로 유발된 고소득에 따라 복지를 증진시키는, 경제의 주요한 동력
­서비스 중에서도 지식집약서비스는 특별히 전문적 지식에 의존적인 특성을 지니면서 첨단기술 못지않은 파급효과를 유발

2) 지식집약서비스는 그 자체로 정보와 지식의 주된 원천이며, 기업의 사업수행을 원활하게 하는 촉매역할을 수행

­지식을 끊임없이 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고, 고객기업 관련 네트워크를 통합하여 지식교류를 촉진

2. 지식집약서비스 부문의 범위

① 컴퓨터서비스
② 통신서비스
③ 방송영화서비스
④ 금융보험서비스
⑤ 연구개발서비스
⑥ 사업자문서비스
⑦ 기술서비스
⑧ 교육서비스
⑨ 보건복지서비스
⑩ 예술서비스

3. 지식집약서비스 부문의 특성

○ 인터넷 통신을 통해서 서비스 공급자와 수요자를 연결
­지식집약서비스 생산에 필요한 기술과 설비는 컴퓨터 등 정보기기와 인터넷 통신에 필요한 설비가 주류
참고문헌
◎ 권오혁 외 1명(2001), 문화산업의 특성과 문화산업지구 전략, 한국공간환경학회
◎ 김민석(2011), 개인적 네트워크 특성이 사회적 기업 발전모형에 미치는 영향, 숭실대학교
◎ 김창수 외 1명(2006), 모바일 게임의 특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 서영화(2008), IPTV 특성이 IPTV 이용동기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북대학교
◎ 성영모 외 1명(2010), 디지털 TV의 영상신호 특성 측정시스템 구현, 한국정보기술학회
◎ 이윤석(2000), 전자상거래 특성을 고려한 웹서버 제작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PTV,IPTV국내사례,IPTV해외사례,메가TV,U-Verse
  • TV뱅킹ㆍ트레이딩이 간단히 구현 가능하다.3) 기술적 구조시청자들이 가정에 놓인 IPTV 셋톱박스를 통해 각종 사업자들의 서버에 접속하여 원하는 컨텐츠를 전송받는 방식이다. 컨텐츠 데이터를 전송받는 방식에는 VOD 방식과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이 있는데, 다음과 같다.VOD(Video On Demand)소비자가 컨텐츠 제공자의 서버에서 원하는 비디오 파일을 다운받아 보는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나 각종 티비 프로그램의 재방송 시청에 유용하며, 네트워크

  • 양방향 TV 광고 사례 연구
  • TV 광고는 아직까지는 광고주들에게는 보조적 매체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현재 이용자 수가 충분하지 않아 수익모델로 각광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양방향 TV 광고를 통해 구입하는 소비자의 대부분이 계획된 소비보다는 충동적으로 구매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는 전자상거래(T-Commerce)가 활성화 되는데 장애요인이 되고 있다.그림 독립형광고- 배너광고그림 광고 속 광고 (CIC)4. 양방향 TV 광고 사례해외사례1. 아디다스, 영국디지털 방송 선

  • [뉴미디어론] IPTV
  • TV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케이블TV : IP를 이용해 50~60개의 다채널 방송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방송콘텐츠와 전자프로그램가이드, VOD, 데이터방송과 융합된 T-인터넷 등 차세대 동영상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방송통신융합 추진위원회 정의일정 수준의 품질이 보장된 네트워크에서 양방향 IP방식을 통해 TV 혹은 유사한 단말기에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VOD, 데이터방송, 전자상거래 등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IPTV 특징 - 디지털 케

  • [방송통신융합] 방송통신융합의 의미, 모델, 방향과 방송통신융합의 현황, 문제점 및 방송통신융합의 사회문화적 결과 분석
  • 방송통신융합의 의미, 모델, 방향과 방송통신융합의 현황, 문제점 및 방송통신융합의 사회문화적 결과 분석Ⅰ. 서론Ⅱ. 방송통신 융합의 의미1. 한국 사회의 변화1) 다원화 vs 파편화2) 정치참여의 둔화 3) 고용과 소득의 양극화 2. 방통융합의 부정적 결과 1) 다원성을 통한 다원성의 파괴 2) 방송의 창의력 상실3) 공익적 프로그램의 기회비용 상승Ⅲ. 방송통신 융합서비스의 등장1. VOD 2. IP-TV3. 모바일 방송4. 홈네트워크Ⅳ. 방송통신 융합 서비스

  • 국내 IPTV 도입과 해외 사례를 통한 향후 전망
  • IPTV 시장 상황 비교분석 1. IPTV 도입배경 및 서비스 특성출처 : 주정훈(2008), “IPTV 도입초기 활성화 방안 연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1) IPTV의 정의 IPTV(Internet Protocol TV)는 방송프로그램을 인터넷 망 (IP망)을 이용하여 대중에게 보내주는 다채널방송이다. IPTV에 대한 개념과 정의는 기관마다 다르게 정의하고 있지만 IPTV란 인터넷 망을 통해서 시청자의 TV수상기로 디지털TV나 그 이상의 품질로 제공되는 TV 서비스를 말한다. 즉 IPTV는 방송용 전파가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