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3-1 Target 분석
1-1 IPTV 출현배경 3-2 Promotion 전략
1-2 IPTV성장 전망 및 추진 동향 4-1 D-market 웹사이트 소개
2-1 IPTV 소개 4-2 인터페이스 설명
2-2 IPTV 장점 Reference
본문내용
3. 기술적 측면
A. 네트워크 인프라의 진화
IPTV는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TV 단말기를 통해 멀티미디어 Content 룰 패킷방식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이다. 이처럼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영화, 음악, 다채널 TV방송, 게임 등 대용량의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은 무엇보다 인터넷 전송망의 고도화 및 광대역화에서 비롯되었다. 현재 VDSL 가입자망이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이다. 2005년 VDSL 가입자 수는 225만 명으로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20.7%를 차지하고 있다.

B. 2. 디지털기술로 정보통합이 가능
디지털기술은 데이터(50년대) → 음성(70년대) → 음악(80년대) → 영상(90년대 이후) 순으로 확산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텍스트, 음성, 영상 등의 정보가 급속하게 디지털로 전환되고 멀티미디어로 통합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정보가 포함된 영상정보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정보들의 통합을 의미하며, 이러한 통합으로 인해 정보를 전달하는 망의 구분이 사라지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데이터와 음성은 통신망, 영상은 방송망을 통해서만 전달이 되었지만 지금은 어떠한 망을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의 전달이 가능해졌다.

참고문헌
Reference


[1] 전황수 외, “국내외 통신사업자들의 BcN 서비스 추진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2] 전자신문, 2005.


[3] 한국일보, 2006


[4] 윤택현, “하나로텔레콤의 통방융합 서비스 추진방향”, 하나로텔레콤, 2005.3.


[5] 전자신문, 2006.


[6] 디지털타임즈,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여성능력개발센터 기관조사
  • 사업 소개1.온라인경력개발센터 운영사업2.여성 IT/CT전문교육사업3.여성 창업 지원 사업4.여성지식정보네트워크사업5.경기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6.도민평생학습 e-러닝 사업7.국제협력 및 전문가 교류사업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의 주요사업소개세계 최고의 e-HRD 플랫폼; 온라인경력개발센터 운영사업온라인 경력개발센터 운영: 도내 여성들이 시,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의 여성경력개발경로(CDP)기반 전

  • 이마트몰,이마트몰마케팅전략,이마트몰마케팅분석
  •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했다. 당일주문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울 전 지역, 지방 점포 주변 2~3㎞ 이내로 한정했고, 3시간 내 배송이 가능(기타 지역은 택배로 배송)하도록 하였다.또한 기존의 다른 업체들보다 무료 배송을 확대했다.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하고, 택배 배송 또한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이다.Ⅲ. E-Mart몰의 현황90년대 최저가격 보상제, 2000년대 PL 제품 강화 ‘가격 혁명’으로 급격히 성장한 신세

  • [이비즈니스] 이마트몰(E-Mart몰) 이비지니스
  • 기반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진출했다. 당일주문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서울 전 지역, 지방 점포 주변 2~3㎞ 이내로 한정했고, 3시간 내 배송이 가능(기타 지역은 택배로 배송)하도록 하였다.또한 기존의 다른 업체들보다 무료 배송을 확대했다.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서비스 제공하고, 택배 배송 또한 4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이다.Ⅲ. E-Mart몰의 현황90년대 최저가격 보상제, 2000년대 PL 제품 강화 ‘가격 혁명’으로 급격히 성장한 신세

  • 신한은행 기업문화와 디지털경영혁신 전략
  • 서비스 내용• 운영안 최종 조율• 개발공간, Infra 확보• 언론/미디어 홍보• 평가/멘토/협력사 확보 등이행 / 모집사업/기술 평가• (1차)표절 및 구현 불가능 아이디어 배제• (2차)그룹 실무자 및 외부 평가단 심화 평가• 사업계획서 검토 등 투자 적합성 판단육성/사업화 지원• 사업모델 정교화, 기술/서비스 견고화 등투자 관련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 자금 조달 지원 등투자 관련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 언론/미디어 홍보• 평가

  • 현대홈쇼핑의 역량개발전략
  • 사업 진출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음으로, 당사의 인터넷쇼핑 부문은 종합 인터넷쇼핑몰 ‘현대Hmall’을 운영하고 있다. 상품의 다양성, 배송 서비스, 개인정보와 결제의 안정성 등 고객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반을 토대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현대Hmall 내의 현대백화점(백화점관)의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유치와 확장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 창출로 매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