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5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logue 3-1 Target 분석
1-1 IPTV 출현배경 3-2 Promotion 전략
1-2 IPTV성장 전망 및 추진 동향 4-1 D-market 웹사이트 소개
2-1 IPTV 소개 4-2 인터페이스 설명
2-2 IPTV 장점 Reference
- 본문내용
-
3. 기술적 측면
A. 네트워크 인프라의 진화
IPTV는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TV 단말기를 통해 멀티미디어 Content 룰 패킷방식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이다. 이처럼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영화, 음악, 다채널 TV방송, 게임 등 대용량의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은 무엇보다 인터넷 전송망의 고도화 및 광대역화에서 비롯되었다. 현재 VDSL 가입자망이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이다. 2005년 VDSL 가입자 수는 225만 명으로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20.7%를 차지하고 있다.
B. 2. 디지털기술로 정보통합이 가능
디지털기술은 데이터(50년대) → 음성(70년대) → 음악(80년대) → 영상(90년대 이후) 순으로 확산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이러한 텍스트, 음성, 영상 등의 정보가 급속하게 디지털로 전환되고 멀티미디어로 통합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정보가 포함된 영상정보의 디지털화는 디지털 정보들의 통합을 의미하며, 이러한 통합으로 인해 정보를 전달하는 망의 구분이 사라지게 된 것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데이터와 음성은 통신망, 영상은 방송망을 통해서만 전달이 되었지만 지금은 어떠한 망을 통해서도 다양한 정보의 전달이 가능해졌다.
- 참고문헌
-
Reference
[1] 전황수 외, “국내외 통신사업자들의 BcN 서비스 추진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2] 전자신문, 2005.
[3] 한국일보, 2006
[4] 윤택현, “하나로텔레콤의 통방융합 서비스 추진방향”, 하나로텔레콤, 2005.3.
[5] 전자신문, 2006.
[6] 디지털타임즈,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