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에게 매체를 이용하여 동화를 들려줄 경우 가장 효과적인 매체를 선정하고 그 매체의 활용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전달매체의 유형과 가장 효과적인 매체 선정 및 이유
2. 컴퓨터를 활용하여 동화를 들려줄 경우 활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어린 시절은 성품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소망스러운 인성을 남기기 위해서는 이야기 중에 참다운 것을 선택해서 들려주어야 한다. 따라서 모든 성인들은 유아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동화 경험을 제공해 주기 위해서는 다양한 전달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왜냐하면 유아기는 대부분의 유아들이 다른 사람이나 매체를 통해 간접적인 경험을 통하여 동화의 경험을 얻는 시기이므로 동화의 전달매체와 지도방법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프뢰벨은 ‘어린이가 동화 한 편을 듣는다는 것은 그들에게는 하나의 승리, 하나의 보물을 얻는 일이다.’라고 했다. 즉, 동화는 유아들의 양식이다. 양식이라고 해서 아무 것이나 함부로 먹일 수는 없다. 어떤 양식을 골라서 어떻게
..

2. 컴퓨터를 활용하여 동화를 들려줄 경우 활용방법
동화를 컴퓨터를 활용하여 들려주는 방법으로는 CD-ROM을 이용하는 것과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CD-ROM이란 오디오에 사용되는 CD-DA 매체에 문자 정보를 수록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600MB라는 대용량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이용한 동화는 온라인 그림책을 제공하는 유ㆍ무료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여 동화수업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컴퓨터를 활용한 동화학습의 구체적 활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개별화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개별화 수업을 통해
참고문헌
- 김정아, “컴퓨터 그림이야기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0
- 박근하, “동화 전달매체가 유아의 동화구조이해도와 어휘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러디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쓰기 지도 방안 연구
  • 동화 읽기를 통한 이야기 바꿔 쓰기 지도 방안을 위해 실천적으로 투입할 수 있는 교수-학습 지도 방법을 세워 수업에 적용하여 수업양상을 살펴보고 그 의미를 찾는데 있다.Ⅱ장에서는 패러디 동화 작품에 드러나고 있는 패러디 동화의 특성과 본 연구에 선정된 패러디 동화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 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환상성과 사실성, 주제와 교육성, 인물과 플롯, 서술 방식과 문체 면에서 살펴보았다. 또한 문학 감상의 확장 활동이며 창작의

  • [초등국어교육론] 초등학교 4-1 말하기, 듣기 교과서 분석
  • 활용 등과 같은 특질로 인해 의사소통 방법 중 말하기와 듣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사회적 접촉 수단이 되고 있다(노명완, 1997). 또한, 말하기와 듣기는 의사소통의 차원을 넘어서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능력을 표출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가정, 학교, 사회 등 어느 곳에서든 개인의 말하기 ․ 듣기 능력이 날이 갈수록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효과적인 말하기 ․ 듣기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더 부각되고 따라서 말하기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방법을 알려주고 그로인해 주변의 환경을 바뀌게 하는 능력을 기르게 해준다.‘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 라는 속담이 있다. 이 속담은 말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말해주고 있다. 이 속담처럼 말을 잘한다면 그 것이 때로는 돈보다 권력보다 더 영향 있게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이런 말의 방법을 알려준다. 총 32가지의 말의 방법에 대해 나오는데 몇 가지 경우와 상황을 예로 들며 말해 준다. 전체적인 내용을 요약하자면 상대방 중심으

  • 초등학교 1학년 역할놀이학습,특별활동지도,국악지도,어휘지도, 초등학교 1학년 말하기지도(말하기교육), 초등학교 1학년 독서지도(독서교육)
  • 그 발음과 의미를 결합시키는 활동이 중심이 되는데, 청각과 시각 어휘 지도 훈련이 주가 되어 병행하되 비교대조법이 효과적이다. 그러므로 유사어휘 중 다른 점은 구분하거나 유사개념의 어휘와 반대어의 지도도 필요하다. 그러나 이 모든 점이 독립적으로 지도되기보다는 문맥적 단서가 기본 방법이 되는 데 구조와 음운분석 방법도 섞는 것이 좋다.Ⅴ. 초등학교 1학년 말하기지도(말하기교육)1. 내가 만드는 구연동화이야기를 듣기만 하는 것보다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그 후 1945년 인도네시아어는 인도네시아공화국 헌법령 제35조에 의거 공식 언어로 확정되었다.인도네시아어는 공식 언어로서 교육, 국가 차원의 의사소통, 공식 서류 작성 및 인문, 기술, 예술 및 대중 매체에서 활용 수단이 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어가 국가 공식어로 지정된 후에도 지방어의 세력은 쇠약해지지 않았는데, 자바 지방의 경우 학교 수업은 인도네시아어로 이루어지더라도 학생들 간에는 자바어로 이야기 하는 것이 그 예이다. 현재도 공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