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관리의_개념과_전략과_전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맥관리가 조직경영전략의 주요한 수단으로 대두대고 있는 현실에서 인맥관리의 개념과 중요성 그리고 전략과 전술을 고찰한 보고서로 유익한 활용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모든 것의 궁극은 사람이다!
Ⅱ. 인맥관리란 무엇인가?
Ⅲ. 인맥관리는 왜 해야 하는가?
Ⅳ. 인맥관리의 전략과 전술
본문내용
조직의 내부에서나 조직과 조직과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것은 결국 공식적이든 아니면 그렇지 않든 인간에 의해 주고받는 상호작용일 것이며 결국은 인간이 모든 현대의 삶 속에 주체인 것이라 할 수 있다. 군중속의 고독이 또는 조직 속의 한 부품으로서의 인간의 모습을 그리는 것이 일반론적인 현대인의 모습들이지만 이는 사회심리학적인 접근방식에서 인간에 대한 모습을 정의한 것이지 다수의 보편적 조직과 사회 그리고 공동체 속에서 모든 것을 결정짓는 것은 이를 구성하고 있는 사람이 주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다양한 형태의 인적 결합관계의 특수성을 보이고 있는 사회 속에서는 사람과 사람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긴밀성의 정도가 개인의 성공이나 조직과 공동체 사회가 발전하고 성장해 가는데 엄청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주로 이러한 문제는 인간 관계론에서 개인과 조직성원으로서 가지고 있는 사람에 대한 관리의 문제로 귀결되어지는데 이러한 관리가 바로 인맥에 대한 관리와 의미라 할 수 있을 것이며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서구사회보다는 정서적인 문화를 중요시하고 지역이든 혈연이든 학연이든 나와의 긴밀성의 정도를 좀 더 따지고 구분하는 동양적 사회에서 이 주제는 더욱더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게 사실이다.

특히 오늘날 인맥관리에 수단으로서 중요한 도구는 바로 정보통신발달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통신매체를 활용한 실시간 단문 인맥관리도 수단으로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인맥관리 대상의 작고 소소한 일상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것 등 관리대상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되는 모든 영역들이 기술적 수단이 될 수 있다. 다만 지나친 관심이나 귀찮을 정도의 관리는 오히려 인맥관리가 아니라 인맥차단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인맥의 달인이 공개하는 인맥 관리의 기술 /김기남(기업인) 저/서돌
인맥관리 기억나는 특징·장점 적어둬라/포커스신문
이창호칼럼 - 인맥관리는 가까운 사람부터 내편으로/나눔뉴스
[경제칼럼] 人脈(인맥)은 무형의 자산이다./매일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인수합병] M&A의 개념과 유형, 목적, 필요성, 절차와 성패요인, 방어전략
  • 것이다. 대부분의 M&A가 목표기업의 주요자산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에 비추어, 이 전략은 왕관의 보석에 해당하는 주요 자산을 제 3자에게 매각시켜 버림으로써 인수기업의 M&A 의욕을 꺽어버리는 것이다.(5) 독약전술(Poison pill)공개매수에 의한 기업인수공격 등과 같은 특별상황이 벌어질 때 활용 가능한 특별 옵션을 주주들에게 제공하도록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자사 또는 합병회사의 주식을 매우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옵션을 이용한다.

  • [기업윤리] 기업윤리란 무엇인가
  • 전략부서별 또는 기능별로 어떻게 집행해야 할 것인가 여부를 결정한다. 각 부서장이 결정한다. (2) 경영자/관리자의 관리책임의 유형과 그 평가① 유형직무관리책임 - 고객을 만족시킬 책임, 제품개발과 개선을 추구할 책임, 자산 절약하고 비용을 줄일 책임이 있다. 기능관리책임 - 수익 극대화, 비용 최소화, 수익률을 높일 책임이 있다. 기술관리책임 - 동기부여, 정보활용, 기술을 이용할 책임개념관리책임 - 회사의 기본방침 설정, 경쟁우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술의 하나로서 이용했다.※ 사례 : 영천 보현산 천문대 사례평범했던 산 정상에 천문대를 만듬으로써우리 나라의 중요한 연구소이자 관광지가 되었다. 별이란 별은 모두 볼수 있어서 많은 관광지로 PR을 할 수 있는 좋은 예다.3. 제품 및 서비스 PR 제품을 자체를 소개한다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것 같은 서비스를 함으로써 PR을 하는 방법.※ 사례 :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사례호텔 외관과 내부를 유럽식으로 꾸밈으로써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고픔

  • [마케팅]네트워크 마케팅과 암웨이에 대한 분석
  • 개념의 마케팅이므로 새로운 경영기법을 필요로 한다. 네트워크마케팅판매원은 바로 소비자이기 때문에 네트워크마케팅은 수많은 소비자를 접촉하는 고객주문화(mass customization)를 전제로 한다. 각각의 소비자의 주문접수․처리뿐만 아니라 소포장 택배를 위한 물류시스템과 구매․반품관리와 이에 따른 실시간 수당관리 프로그램 등 회원관리 시스템, 상품․서비스 매트릭스 머천다이징, 글로벌 소싱 등과 같은 전략과 관리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 기업 인적자원관리의 이해와 유형 분석(A+레포트)
  • 관리의 개념이 administration 보다는management로 불리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초기에는 personnel administration로 불리다가 근래에 들어서 personnel management로 불리는 경우가 많다. -학자에 따라서는 인사관리와 인적자원관리를 구분하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양자를 구분하는 사람들은 인적자원관리라고 할 때는 인사관리라고 할 때보다 인적자원의 전략적 중요성과 개발가능성을 강조하며, 인적자원관리 기능을 스탭 역할을 담당하는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