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전담 어린이집을 개원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환경(인적, 물적)구성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전담 어린이집을 개원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환경(인적, 물적)구성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전담 어린이집

2. 영아전담 어린이집을 개원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인적 환경 구성
1) 영아전담반 운영 및 구성
2) 인력관리
3) 건강 및 영양

3. 영아전담 어린이집을 개원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물적 환경 구성
1) 냉난방 및 공기 관련
2) 목욕 및 청결
3) 조유 및 수유 설비 및 장비
4) 수면을 위한 설비
5) 안전 설비
6) 비상재해 대비설비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의 발달은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인성발달, 사회성 발달 등 각 영역에서 발달이 이루어지는데, 보육 서비스의 차이가 영역별 발달 촉진 효과를 가져온다. 아동에 대한 민감한 반응, 상호작용, 풍부한 언어 커뮤니케이션, 규칙을 엄하게 적용하지 않는 경우 등이 아동 인지발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 경험, 교육 등 교사자질과 읽기, 선택대안의 제시 등과 같은 교사의 행위는 아동의 언어능력과 정적인 관계를 보인다. 만2세 미만아는 애착이 형성되는 시기로 보육자의 역할이 주요하다. 만2세까지의 자아개념의 발달과 기질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므로 자
참고문헌
서문희 외, 영아보육 활성화 방안, 보건복지부, 2002
이연섭 외, 유아교육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1989
박미영,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환경 관리 정도 및 안전교육 실천 정도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연구, 부산대학교, 2009
박미희, 어린이집 보육실 내에서의 영아안전사고 경험에 따른 교사의 사고관리, 중앙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지정책] 직장보육시설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위해 얼마나 기준에 철저히 따르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서초 어린이집의 경우 이용자의 절반은 본사가 도곡동에 위치한 한국IBM의 직원들이고 40%가 하나은행, 10%가 대교 직원들이다. 현재 총 인원 120명중 20명 정도의 지역 주민 자녀들이 등록해 다니고 있다. 보육시간은 평일에는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별도로 야간운영하며, 주말과 공휴일은 휴원이다.실내 놀이실 8개(1층: 3개의 영아반, 2층: 2개의 영아반과

  • 장애아 통합교육프로그램의 개요
  • 어린이집(1992~)’ 1. 곡교 어린이집의 운영 치침2. 곡교 어린이집(www.gokgyo.co.kr)의 통합보육Ⅳ. 교육현장에서의 적용 및 추세1.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2. 성공적인 장애아 통합교육의 구성 요인 Ⅴ. 참고자료Ⅰ.통합교육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1. 통합의 의의 통합교육은 특수한 요구를 가진 장애아를 분리하여 보육하거나 교육하지 않고, 일반 환경에 포함하여 보육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장애의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아동이 교육적 혜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A형] 바람직한 유아교육기관의 운영을 위해 필요한 인력자원의 역할 및 자질을 논하시오.
  • 위해서는 보육교사 대 아동수가 적정하여야 할 것이며 종사자의 자질이 우수하여야 한다. 현행 보육교사제도는 전문적이고 다양한 보육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보육교사를 전문인으로 양성해야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지속적인 재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6) 부모의 역할 및 자질가정의 환경적 요인 중에서도 부모는 최초의 인적 환경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는 자녀의 성장․발달에 깊은 의미를 부여한다

  • [방통대]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사랑으로 유아를 돌보고 교육할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유아교사의 역할은 더 없이 중요하다 하겠다.Ⅳ. 참고 문헌1. 이영자 외 공저(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2. 이인원 저(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양서원3. 임미혜외 공저(2011), 유아교육기관 및 보육시설 운영관리, 공동체4. 정경자 외 공저(2010),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 공동체5. 보현연구소 저(2006),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보현사6. 방문한 유아교육기관(www.yangduk.co.kr)

  • 장애아동 프로그램 - 이론적 배경 프로그램의 실제
  • 작성 (목적, 목표, 교수전략)준거참조검사, 규준 참조 검사준거 참조 검사, 관잘 오류 분석,6. IEP의 평가규준 참조 검사준거 참조 검사, 관찰 포트폴리오③ 장애진단 프로그램 종류▶ IEP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미국 특수교육의 키워드로, 장애아동을 위해 부모, 선생님, 특수교육선생님, 학교행정가, 특수교육전문가 등이 포함된 팀이 구성되어 만든 ‘개인별 교육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장애아동의 경우 개인별로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