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춘천시 한성대 학점은행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림대학교가 학점은행제 관련 실습내용
학점은행제하는 분에게 도움이 됨.
본문내용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개념
프로그램의 개념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설정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계획과 실제로 활동을 지도하거나 활동하는데 필요한 구체적 내용을 포함한다. 그리고 프로그램이란 일반적으로 정귝교육에서 말하고 있는 교육과정보다 그 단위가 일정하지 않고 다양하며, 프로그램 자체가 목적하고자 하는 내용의 순서를 제시한 하나의 계획이요 활동이기 도 하기 때문에, 그 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다양하고 융통성이 많다.


....................
1. 추진배경
- 춘천지역 내 관광 관련 교육이 대학에만 집중되어 있으며, 고속전철, 고속도로의 개발로 지역 전출입자가 증가하여 새로운 도시권이 형성되어져 지역주민들이 지역에 대한 관광문화 및 역사에 대한 인식문제가 대두.

- 취미․교양 수준의 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원하는 학습자의 욕구가 꾸준히 증가하는데 있어 학점은행제를 통한 성인교육운영 시스템 구축과 동시에 춘천지역과 연계한 교육을 하여 춘천지역의 올바른 인식과 관광 인적자원 및 물적자원 개발 추진.


..........................

2. 한림대학교 사학과
-홈페이지: http://history.hallym.ac.kr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0935832
-내용: 한림대 사학과는 실제로 답사 활동이 이뤄지고 있음. 물론 3박4일 답사로 춘천지역으로는 가지 않지만, 추후 연계하여 1박2일 코스(사학과 내 동아리도 활용 가능)를 활용하여 실제로 답사 활동이 있는 사학과와 같이, 활동하는 것도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되어짐, 젊은이들과 세대 교감과 어느 특정 세대의 성향에 관광의 무게 중심을 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짐.
.................

Ⅱ. 교육내용
1. 교육운영방법
- 한림대 평생교육원
한림대 평생교육원에서 전문강사와 연계하여 학점은행제 전공교육과정 3시간을 토대로 오전반(교양) 3시간과 야간반(전공) 3시간으로 하여 1일 6시간교육으로 구분하며, 각 과목 주1회 강의를 바탕으로 1주 10개 과목 진행.

2. 교육기간 및 장소
1) 교육기간(평생교육기간과 따름)
- 매년 4학기로 봄, 여름, 가을, 겨울 학기로 구분하여 교육을 실시하며 봄과 가을 학기는 정규과정으로 한하고, 여름과 겨울 학기에는 학습자 스스로가 교양과목보충 및 의무학점인 시간제수업을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안학교 연구 레포트
  • 교육을 받았다고 하지 않는 것이 우리 사회의 통념이다. 검정고시나 방송통신 교육, 최근의 학점은행제는 이러한 교육열차를 놓친 사람들을 위한 보조열차인 셈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에 이러한 고정관념이 많이 바뀌고 있다. 물론 평생교육 개념의 확산과 학교를 거치지 않고서도 졸업자격이나 학위취득 방법이 확대된 것도 하나의 요인일 것이다. 하지만 결정적인 요인은 대안교육 또는 대안학교의 사례가 널리 알려지고 이에 관한 대중적인 관

  •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를 다녀와서 (제2회 충청북도 제천시)
  • [대학 평생교육][대학 평생학습]대학 평생교육(대학 평생학습) 의의,발전과정,실태, 대학 평생교육(대학 평생학습) 지역사회교육,발전방안
  • 교육(adult continuing edcation)5. 고등성인교육(Higher adult education)Ⅲ. 대학 평생교육(대학 평생학습)의 발전과정Ⅳ. 대학 평생교육(대학 평생학습)의 실태1. 운영 현황1) 수강생의 특성2) 교수진3) 강좌운영형태 및 방법4) 교육시설5) 관리․운영체제 및 행․재정6) 교육평가 및 결과인정체제2. 프로그램 현황1) 교양․문화교육과정2) 직업․전문교육과정3) 대학전공관련과정4) 특수목적 전략과정5) 대상별 특별과정6) 독학학위취득 및 학점은행제 과정

  • [사이버대학][원격대학][가상대학]사이버대학(원격대학, 가상대학)추진배경,필요성,현황, 사이버대학(원격대학, 가상대학)가상강의,문제점,발전방향
  •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가상대학을 운영하여 새로운 고등교육 체제의 구축을 앞당긴다. 이를 위하여 우선 대학에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학위과정을 중심으로 한 가상대학을 시범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공공 또는 민간이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정보통신을 이용하여 이수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학점은행제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가상대학의 설립 운영과 확산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위한 별도의 입법조치를 강구한다.교육부는

  • [교육학개론] 학점은행제도의 문제와 대안
  • 학점은행제 실시 배경 3가. 사회적 배경 3나. 학문적 배경 3다. 국제적 배경 32. 학점은행제의 도입과 시행 53. 학점은행제도의 문제와 대안 74. 결과 101. 학점은행제 실시 배경오늘날과 같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개개인에게 주어진 기회를 최대한 활용케 하며, 국민의 학습권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교육의 기회가 다양화되고 요람에서 무덤까지 평생에 걸쳐 학습이 지속될 수 있도록 열려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