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 교실공간의 적절성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를 위한 교실공간의 적절성 평가 기준
1) 영아를 위한 교실환경의 구성 원리 평가 기준
2) 영역별 적정성 평가 기준
2. 교실공간에서 교구ㆍ교재 배치의 적절성 평가 기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아를 위한 교실공간의 적절성 평가 기준
1) 영아를 위한 교실환경의 구성 원리 평가 기준
영아는 직접적인 체험, 시행착오, 반복과 모방을 통해 학습을 한다. 영아의 놀이와 활발한 탐색을 촉진시키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영아의 발달적 특성과 기본적인 욕구를 고려하는 환경구성이 계획되어야 한다. 우선, 교실공간의 구성 원리는 영아의 발달 특성상 영아의 생리적 욕구에 기초하며 영아가 새롭게 습득한 기술을 연습하고 운동능력을 발휘하여 도전해 보고, 이런 과정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영아의 신체와 능력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여야 한다. 그리고 영아를 위한 환경구성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건강 및 안전에 대한 배
.
.
2. 교실공간에서 교구ㆍ교재 배치의 적절성 평가 기준
교구나 교재를 배치할 때는 교구의 사용빈도, 무게 및 형태, 교육내용과의 관련성을 고려하여 영아가 사용하기 쉽도록 적절하게 배치하여야 한다. 구체적으로 교구ㆍ교재 배치가 적절한지 평가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다.
첫째, 가벼운 교구는 낮은 선반이나 장에 진열해 놓아서 영아들이 스스로 꺼내고 정리하기 쉽게 하였는지를 평가한다.
둘째, 무겁거나 이동하
- 참고문헌
-
- 김정미, “보육시설 영아반 실내·외 환경실태와 교사 인식에 관한 연구”, 한남대, 2002
- 최현미, “학부모의 인식을 통한 유아의 교육환경 개선방안 연구”, 국제문화대, 2009
- 보건복지부, “보육교사 승급교육”,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법 중에서 본인이 관심있는 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그 법의 주요 핵심내용, 그 법의 한계와 보완점(본인 생각 첨부)을 써주시면 됩니다 우선 법의 주요법조항들을 본인의 문장으로 적으시고, 마지막에 본인생각이나 의견첨부를 해 주시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성인기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신체적 특성에 근거한 성인 학습자의 사회심리적 위기와 특징을 제사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학습방안을 제시하시오
- 식중독 교수학습지도안(식품위생과건강, 우리가지키는건강, 초등학생대상학습지도계획안, 식중독예방수업계획서)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