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속의 한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테마도입배경

1.서구(미국, 유럽) 시장 전략
01. 시장 분석
02. ACTION PLAN

2.동남아 시장 전략
01. 시장 분석
02. ACTION PLAN
본문내용
Customer Chain Analysis

외국인 사이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높은 관심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의 포화상태,
새로운 Target 고객층 필요
Market Trend
서구 시장
서구형 커피 전문점의 범람 속에서 차별화된
커피 전문점에의 요구
서양인들의 동양차에 대한 관심 증대

동남아 시장

동남아시아 내 신흥 중산층이
소비시장의 주체로 떠오르고 있음
K-POP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Theme 02. 해외 속의 한국” Launching
1.미국 커피 시장의치열한 경쟁
(2만개 이상의 점포수)

2.스타 벅스의 커피 전문점시장 지배


후발주자로서 차별화된 전략 필요

Cafe Grumpy

Lower East Side 지점에서 전 지점에 공급하는
베이 커리 운영
인근 미술 전시회 등 문화행사 및 작품 소개
블로그 운영
중남미 농장에서 원두 직접조달, Greenpoint
지점에서 직접 로스팅

한국의 전통차에 대한 관심

최근 한 전통차 프랜차이즈가 미국에 1호점을 오픈하며, 오클라호마주에서 가장 큰 언론매체에 집중소개 될 정도로 아주 뜨거운 관심을 받음.
개점 한달 여만에 인근의 커피전문점들을 뒤로 하고, 오클라호마에서 선정하는 ‘이달의 레스토랑상’도 수상

미국 내에서 주로 소비가 이루어지던 동양차는
홍차가 전체 소비량의 82%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녹차 17%, 우롱차 등이 1% 가량. 하지만 최근에는 인삼차, 국화차 등 우리 전통차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K-pop과 한국드라마의 높은 인기

· 베트남의 경우 해외 방송 프로그램 중 한국
프로그램이 7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 베트남TV 전체 프로그램 가운데 한국 드라마 방영 비율은 10%에 이름.

· 태국에서는 k-pop 스타들을 보기 위해 공항에
4천여 명의 팬들이 운집, 드라마로는 대장금,
시크릿가든 등이 큰 인기를 얻었음

· 그 이외에도 필리핀, 인도네시아등 여러 동남아
국가들에서 k-pop과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매우 높은 상황



동남아 내의 한국어 열풍

· 베트남 내 대학교의 한국어학과 높은 입학경쟁률(4 :1이상)이며, 한국어 능력시험 평균 응시자
3만 명 이상

· 인도네시아에서 k-pop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특별 과정을 개설하기도 함

· K-pop,드라마에 이어 ‘한국어 열풍’ 이 새로운 한류로 자리잡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 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포함된 이후 줄곧 한국 방문객이 증가한 중국은 2009년 한해 전체 입국자의 10.1%를 차지하는 539,466명이 입국, 전년대비 11.9% 성장을 달성함으로써 일본에 이은 제 2시장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방한

  •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KIA), 한국 자동차 기업 쉐보레, 일본 자동차 기업 토요타, 혼다, 미국 자동차 기업 GM(제너럴모터스), 포드, 독일 자동차 기업 BMW,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 속 떨어졌지만 시장점유율은 40%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도요타는 미국의 렉서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38개의 해외판매망을 갖고 있다. 미국 현지에서만 연간 64만 대 정도가 팔린다. 도요타의 한국 공식수입업체인 도요타 자동차는 도요타통상이 투자해 98년 3월에 설립한 TT코리아가 모태가 되었다. 도요타는 96년 6월에 진세무역을 통해 미국산 아발론을 소개한 적이 있다. 일본 메이커로는 처음으로 한국시장에 공식 진출했지만 반일감정과 미국차에

  • [대중예술과한류] 한류 영화 해외 진출 사례분석 연구(일본시장 진출을 중심으로)
  • 한류 영화 해외 진출 사례분석 연구 (일본 시장 진출 중심으로)1. 한류 영화의 일본 진출 현황 한류 영화의 출발점서편제 : 94년 일본 개봉했고, 15만 명 동원하는 성공했다. 도쿄 고베 나고야 등 일본내 12개 도시에서 3개월 가까이 장기 상영됐고 그 해 일본비평가협회에서 선정한 「베스트 5」에 포함됐다. 그러나 예술영화 차원이었다.쉬리 : 2000년 일본 개봉. 150만 명 동원해 성공, 2000년 이전까지 평균 2~3편에 지나지 않았던 한국영화 개봉편수가 200

  • [국제경영] 시티은행 경영분석
  • - 목 차 -1. 시티은행의 탄생2. 세계속의 시티은행3. 시티은행의 경영이념4. 시티은행의 영업전략5. 시티은행의 핵심사업6. 시티은행이 안고 있는 문제들7. 한국의 시티은행① 한국 시티은행의 소개② 한국 시티은행의 연혁③ 한국이 외국계 은행의 진출을 허용한 이유④ 미국은행(시티은행)의 해외진출 동기⑤ 시티은행의 한국 시장 전략 (철저한 현지화)⑥ 시티은행의 한국 자회사 영업전략⑦ 한국 시티은행의 핵심사업 (소비자 금융사업 중심)

  • [한국사회문제D형]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 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다문화주의)를 들어서 논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편견과 차별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본문에서는 다문화주의와 다문화사회의 개념, 한국사회에서 다문화주의 태동, 다문화주의 유형, 해외의 다문화정책, 한국의 다문화주의 문제를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에 관하여 논하여 보겠다.Ⅱ. 본론1. 다문화주의, 다문화사회 개념1) 다문화주의 개념Taylor(1992)는 다문화주의를 다수문화집단이 소수문화집단을 그들과 동등한 가치를 가진 집단으로 인정하는 ‘인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