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시기별 발달적 특성과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 시기별 발달적 특성과 프로그램을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본문내용
영유아 시기별 발달적 특성과 프로그램

1. 생후 1~2개월

1) 특성
- 신체적인 성장이 가장 빠른 시기로 하루에 20~30g 정도씩 몸무게가 늘어나게 되어 1개월이 지나면 약 1kg가량이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잠을 자고, 배고프거나 배분, 배뇨 시에만 일어나서 활동을 한다. 그리고 이 시기는 청각적, 시각적으로 민감하기에 소리가 나는 쪽으로 자연스럽게 얼굴을 돌리고, 자신의 의사표현 자체를 울면서 표현을 한다. 2개월 정도가 되면 가끔 미소를 보이며 행복함을 표현하기도 한다. 시각적으로 또한 점차적으로 빛에 반응을 보이게 된다. 그리고 손에 무언가를 쥐어 주면 꽉
참고문헌
영유아발달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4공통) 아동과 복지환경의 관계를 설명하고 아동의 복지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아동복지정책의 사례를 들어 정책분석틀(방송대 교재 참조)에 입각하여 논하시오.
  • 발달적 특징을 이해하여 복지환경을 조성하여 준다면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이다.7. 참고 자료김순형/아동복지 이론과 실천/학지사/2010문선화, 우리나라 아동복지정책의 연대별 평가-정부와 정당을 중심으로, 한국아동복지학 회 발표내용, 2009김미혜 (2010),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 동문사 공계순, 박현선 외 저,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3노명희, 윤은종 외 저, 아동복지론, 정민사 2014박선희, 조흥식. 아동복지. 한국방송통신대

  • [사회복지] 교육재활의 과제와 문제점 개선방안
  • 발달적 측면에서 유아기 놀이는 아동의 인지, 사회성, 언어, 도덕성 발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장애유아도 마찬가지로 또래아동과의 놀이와 상호작용을 통해 많은 발달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경제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집 근처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두고 멀리 있는 특수시설에 다니는 것은 여러 면에서 낭비이며, 적절한 특수교육적 서비스가 지원되면서 가능한한 많은 장애아동을 일반유아 프로그램에 통합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 [보육과정] 영아중심 프로그램
  • 프로그램이다. 짐보리 프로그램은 미국에서 지원 받아 국내 짐보리 본사의 연구개발부에서 우리나라 어린이 정서 및 발달 사항을 고려하여 한국화 작업을 통해 발달 단계에 적합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구성한다.③ 주 1회 45분의 12주 프로그램짐보리는 주 1회 45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운동탐구시간, 비누방울 놀이,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게임 활동, 상상과 꿈이 있는 낙하산, 동그라미 시간이 어린이 발달 특성에 맞도록 구성되어서

  • 부모교육4A) 발달시기영아기유아기아동기따른 특성을 각각설명하고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0K
  • , 대구대학교출판부, 20047. 김신재, 『유치원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변화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8. 이학자, 『유치원에서의 부모교육 현황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인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9.송인욱 유아기 발달을 위한 유아용 애니메이션의 적합성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10. 김애숙 유아기 부모의 양육태도와 사회성발달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p125~1272) 특성첫째, 읽기 지도는 위계적이며,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trl술은 음소에 대한 인식, 인쇄물에 대한 개념 등이 포함되며 읽고 쓰기 이전에 이러한 기술들을 익히기 위한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둘째,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발달은 순서적이다. 즉, 유아는 들은 후에 말하고 말한 후에 읽고 읽은 후에 쓸 수 있게 된다. 유아가 읽고 쓸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듣기와 말하기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