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의 생애주기 중 한 단계를 선택하고 그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9 / 2019.07.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의 생애주기 중 한 단계를 선택하고 그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의 생애주기 중 한 단계를 선택하고 그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생애주기별 신체 특성과 영양
-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의 생애주기 중 한 단계를 선택하고 그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태아기,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 노인기의 생애주기 중 한 단계를 선택하고 그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아동기의 생애주기에 따른 정신건강의 문제>
아동기는 8세에서 12세경인 초등학교시기에 해당된다. 아동기에 들어서면 이전 시기에 비해 신체적인 성장속도가 느리다. 그러나 신장은 급속히 자라고 유아기의 귀여운 아기 모습을 벗어나 등근 체형 같은 성인과 비슷한 비율로 신체가 발달된다. 신경계의 발달은 이 시기에 거의 완성되며 운동기능발달은 안정적이 된다.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정신건강 문제는 학교거부증이다. 현상으로는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 틀어박히거나 다른 곳으로 도피하는 상태이다. 그러나 본인으로서는 갈 수도 없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는 사태에 당면해 있는 것이다. 학교에 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가지 못하는 일종의 강박 상태에 빠져 있는 것이다. 학교를 거절하는 형태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째, 무단결석(truancy)으로 이것은 표면적 이유 없이 학교는 안 가고 몰래 다른 곳에 가거나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경우로 행동장애의 한 증상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부모들은 학교에 간 것으로 알고 있다가 나중에야 교사나 경찰 등에 의해 연락받는 수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국 베버리지 보고서의 내용을 소개하고, 베버리지 보고서가 현재 우리나라 지역사회 복지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내용에 대한 자신의 의~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중세대학의 성립과 발전
- [교육실습][교생실습보고서] 교생 실습을 다녀와서 후기 및 소감
- [교육실습][교생실습보고서] 교생실습 후기 소감록
- 실습보고서-교생실습후기
- 나는 특별하단다 동화감상 활동계획안
- 어린이집 만2세 영아 2학기 발달평가 (표준보육과정)
- [나의 몸 프로젝트] 교육계획안, 나와 가족, 우리 몸의 뼈, 우리 몸의 기관, 장기, 나의 탄생, 나의 감정, 오감
- 편지 미래의 친구들에게 쓰는 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