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소년의 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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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호소년 등의 처우에 관한 법률과 실질적 현황
1) 보호소년 등의 처우에 관한 법률
2) 실질적 현황
2. 사회구조 내에서 범죄소년의 인권문제
1) 교육문제
2) 사회·구조적 문제
3. 범죄소년들의 인권문제 해결방안
1) 법률·제도적 측면
2) 사회·구조적 측면
3) 두드림(Do Dream) 캠프

Ⅲ.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 대한민국헌법 제 31조, 헌법 제10호


→그렇다면 범죄소년에게도!

교육기관으로서

일반사회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자율성과 책임을 교육
올바른 자아 정체성 확립의 기회 부여
학교가 해주어야 할 기본적인 교육을 제공

인식의 변화
범죄소년
사회적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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