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론] 서울시 지하철의 적자 원인과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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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연구배경

Ⅱ. 지하철 적자 현황

Ⅲ. 지하철적자 원인

Ⅳ. 해결 방안 및 평가
본문내용
Ⅰ.연구 배경-9호선 기습 요금인상
지하철 9호선, 운임요금
500원 인상안 발표

민영화를 시킨 이유
▶ 지하철 적자문제 해결?

Ⅱ.적자 현황
※ 현재 서울시 지하철은 서울 메트로가 1,2,3,4 노선,
도시철도공사가 5,6,7,8노선, 9호선은 민간운영


Ⅱ.적자 현황-외국 도시와의 비교
국영과 민영이 혼재
요금 체제가 복잡하고 비쌈
서울과 유사한 지하철 적자문제

수년 내 적자 10억달러 예상

적자로 인해 2003년부터 공공 민간 협력방식으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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