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경영의 핵심원리로서 학습권의 의의를 설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평생교육 경영의 과제에 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경영의 핵심원리로서 학습권의 의의를 설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평생교육 경영의 과제에 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경영의 핵심원리로서 학습권의 의의

2.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평생교육 경영의 과제
1) 평생교육 경영의 과제
2) 프로그래밍 관련 과제
3) 인사관리 관련 과제
4) 재무관리 관련 과제
4) 마케팅 관련 과제

3. 평생교육 경영의 과제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선, 헌법에서 말하고 있는 학습자의 학습권은 다음과 같다. 모든 국민은 평생에 걸쳐 학습하고, 능력과 적성에 따라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학생을 포함한 학습자의 기본적 인권은 학교교육 또는 사회교육의 과정에서 존중되고 보호된다.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재 및 교육시설은 학습자의 인견을 존중하고 개성을 중시하여 학습자의 능력이 최대한으로 발휘될 수 있도록 강구되어야 한다.(교육기본법, 제3조) 학습권은 교육권의 한 부분으로서 그 핵심을 이루
참고문헌
정현승, 교사의 교육권과 학생의 권리간의 상충과 조화, 한국교원대 대학원, 2004
한승희, 학습사회를 위한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9
권이종 외, 평생교육, 교육과학사, 2010
김용현 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양서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UNESCO 평생교육 도입
  • -목 차-Ⅰ . 평생교육의 이론적 고찰과 필요성A. 평생교육론의 등장 (1) UNESCO의 평생교육의 도입 (a) 유네스코의 초기 평교육정책 이념의 형성 (b) 유네스코 평생교육담당자들의 평생교육이념 제창 및 발전 (2) OECD의 순환교육정책이념 (a) OECD의 순환교육 정책 생성과정 (b) 선진국형 평생교육으로서 순환교육의 이념 (3) 한국의 주요 평생교육 정의 B. 평생교육의 필요성(1) 평생교육의 필요성(2) 평생교육의 목표 C. 평생학습추진체제(1) 평생학습체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0
  • 인간과교육3공통)현대사회에서평생교육필요성이강조되는이유와피아제의인지발달단계이론설명00국어국문학과 인간과교육3공통1.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15점)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Ⅰ. 서 론우리는 살이있는 동안 평생토록 교육를 받고 있다. 실지로 우리가 느끼기에 교육은 그냥 초, 중, 고에서 대학교까지의 교육을 생각하기 쉽다. 하지

  • [대학교육]한국 대학 평생교육의 현황과 과제
  • 교육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개혁의 기본방향을 열린 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로 정하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닫힌 교육에서 열린교육으로의 교육이 변화 되어감을 의미한다. 변화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생애에 걸쳐 항구적이고 계속적인 학습과 가정과 학교, 그리고 사회의 교육연계를 의미하는 교육으로 바뀐 것이다. 평생교육법은 헌법과 교육기본법이 선언한 국민의 학습권과 평생학습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법적 토대이다

  • [평생교육과 여성교육] 평생교육과 여성교육에 관한 심층 고찰
  • 위한 평생교육적 과제ⅩⅣ. 성인 후기의 여성교육1. 고령화 사회의 도래1) 고령화 사회의 의미2) 고령화 사회의 제 문제점3) 고령화 사회에서의 여성노인2. 성인 후기의 정의3. 성인 후기 여성의 특성에 대한 이해1) 성인 후기 여성의 특성2) 성인 후기 여성에 대한 이해4. 성인 후기 여성의 교육요구1) 성인 후기 교육의 필요성2) 성인 후기 여성교육의 필요성ⅩⅤ. 여성교육의 방향과 과제1. 교육에 대한 동등한 접근보장 2. 여성의 문맹퇴치3. 직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