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 언어 차이와 광고에서의 사용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 제 선 정 동 기
2.남녀 언어 차이의 배경
생태학적 영향
사회·문화적 영향
3.남녀 언어와 광고에서의 사용
어휘(용언중심)의 차이
화용적 차이
4.성 고정관념의 변화와 광고
5.결론
- 본문내용
-
남녀의 언어 사용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음에 주목
→왜? 어떻게?
광고 선정 이유
우리가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가장 흔하고 가까운 매체
시각적·청각적 요소가 함께 어우러진 종합 언어
언어학과 더불어 경영학·심리학적 요소 집합체
광고언어는 소비자 언어
성 역할 고정관념
거의 모든 아동들
2세, 자신과 타인을 남성 또는 여성으로 명명
3세, 3분의2 아동들 같은 성의 아동들과 놀기를 원함
3~4세, 남성과 여성에 적합한 활동·직업에 대한 비교적 고정된 신념 가짐
↓
고정관념 쇠퇴해가고 있지만
여전히 존재
- 참고문헌
-
언어와 사회 (민현식 외 5명 공저, 역락, 2003)
광고 언어 연구 (박영준 외 지음, 박이정, 2003)
성별언어의 차이에 관한 연구 (논문, 이기갑 삼육대학교 교수, 2011)
간단명료한 심리학 (Michael W. Eysenck 저, 시그마프레스, 2004)
한국광고협회 광고정보센터 (www.adic.co.kr)
유투브 (www.youtube.com)
네이버 광고 관련 블로그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 [프랑스예술] 삼미신에 대한 정의와 작품들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주4일 근무제 개요와 국내외 시행 사례, 시행에 따른 장단점 및 찬반의견 도출
- 놀이활동계획안(시장놀이)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