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과 삶의 의미, 아도르노 문화 철학,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도르노는 미학자다. 그는 바이올린 연주의 대가였으며, 숸베르크에게 작곡을 배웠다. 미학은 차별이다. 아도르노는 근본적으로, 타협 할 수 없는 가치로 차별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 차별은 폭력적이고 베타적인 차별이 아닌, '모든 공통성을 가진 가운데에서의 차별성'을 포함한 차별을 나타낸다. 곧, 공통성 위에 서있는 차별성을 말한다. 흔히, 이 공통성은 동양사상에서는 ‘도’ 또는 ‘법’이라고 불려지는 종류의 것일 것이다. 아도르노의 이러한 사고는 ‘부연설명1, 오디세우스 또는 신화적 계몽’에서 살펴볼 수 있다. 아도르노는 기본적으로 이러한 공통성적 사고를 완전히 부인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그런 공통성 가운데 있는 차별성에 그는 집중하며 인간의 개체성과 특수성에 대해서 주장한다. 아도르노는 동양사상의 차별보다 더욱 차별을 부각시키고 집중시킨다. 아도르노는 이러한 차별성은 자기유지에서 비롯된 자아실현에서 나온다고 보기보다는 자아초월적 경험(미메시스적)에서 나온다고 생각했다. 미래란 선택의 위해 항상 변하는 무상한 것이다. 그렇지만 경험, 즉 과거는 항상 변화의 무상에서 자유로운 독립성을 보장받는다. 과거는 지어지지 않기 때문이며,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아도르노는 인간의 실존을 허위적 투사의 꿈과 희망의 가짜적 만족에서 찾기보다는 경험적 과거, 또는 곧 과거가 되는 경험적 현재에서 찾았다. 미래를 이야기하기 보다는 내일을 이야기 하려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나 뛰어난 성과는 Coca Cola사가 표준화된 one sight, one sound정체전략을 동원하여 전 세계에 걸친 브랜드인지도를 목표로 삼고 노력해온 결과이다. 이렇듯 다국적기업 혹은 글로벌기업이 표준화기법을 사용하는 것은 그들의 마케팅 전략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그럼 이장에서는 마케팅전략 중 현지화 표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기업 사례와 실패기업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나 실증주의가 사회과학이 관심을 갖는 많은 질문에 대답할 준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한, 그러한 꿈은 불가능할 뿐 아니라 무의미하기까지 하다. 이러한 질문은 다음을 포함한다: 왜 조직의 개혁 노력이 자주 저항에 부딪히는가? 어느 문화 자질이 기업 윤리의 붕괴에 가장 큰 원인이 되는가? 혹은 조직들이 구성원을 어떻게 사회화하는가? 본질적으로 역사, 철학, 법학, 수사학, 그리고 문식성 이론에 기대는 그 정신과학 전통이 조직과 사회적 과정

  • 교육철학 총정리
  • 철학의 개념과 기능1) 교육철학의 개념☞ 철학이란 탐구학문으로서 전통철학과 현대철학으로 나눠지는데, 전통철학은 절대불변의 진리를 강조하며 그 불변의 진리를 찾는 학문의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통철학은 존재론(실재론), 인식론(경험론 혹은 합리론), 가치론으로 나뉘어 진다. (1) 교육관으로서의 교육철학① 일상적 의미 의 교육철학 개념이다. 교육전반에 대해 개인이나 집단이 지니는 견해와 신념을 나타내는 교육관 을 교육

  • [교육철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 나 철학적 지식으로서의 교육철학 (3) 철학적 방법으로서의 교육철학2. 교육철학의 조건 Ⅱ. 교육의 개념 : 교육본질의 이해1. 형식도야로서의 교육 2. 형식도야론에 대한 듀이의 비판 3. 사고방식으로서의 교육4. “각성된 삶의 형식”으로서의 교육 Ⅲ. 교육의 윤리적 기초1. 자유의 개념과 교육2. 평등의 원리와 교육 3. 인간존중의 개념과 교육Ⅳ. 현대 교육철학의 갈래1. 진보주의 2. 본질주의3. 항존주의4. 재건주의5. 실존주의와 교육6. 분석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조사차 례Ⅰ. 들어가는 말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의 내용과 분석틀3. 연구 방법Ⅱ. 선행 문헌 분석1. 인적자원개발의 특성과 노사협력의 필요성2. 노사협력의 정의와 기법3. 기업체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4. 노동조합 주도의 인적자원 개발5.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 개발Ⅲ. 한국의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1. 유한양행가. 회사소개나.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