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통한 기업이미지 고급화, 자동차 마케팅, 현대 자동차, 기아 자동차,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Series Model

2. Brand Focusing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요즘 신문과 TV뉴스에 ‘GM의 파산’, ‘자동차 기업 간의 합병’등 자동차 업계의 위기에 관한 기사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 투기자본에 의한 금융위기로 촉발된 세계 경제의 위기는 실물경제의 위기로 확산되면서 자동차 업계에 타격을 주고 있다. 세계 경제 위기는 자동차의 소비위축을 가져왔다. 08년 자동차 판매량은 6593만대로 전년대비 5.3% 감소하였고, 2009년 들어 판매 감소세는 전년 동월 대비 20%대의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 미국, 서유럽, 일본의 판매 감소세가 두드러진다.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기는 자동차가 주력 수출품인 우리나라 경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단순히 수치상으로 자동차 수출의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영향력을 알아보면 우리나라의 수출 중 자동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9.3%(97억1,5000만 달러)로, 반도체 9.4%(98억7,300만 달러)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수출에 의존하는 우리나라의 경제구조 때문에 수출주력 상품인 자동차가 타격을 받는다면 단순 수치 9.3% 이상의 피해를 받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 위기를 타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동차 산업의 위기에 관한 기사에 맞물려 ‘BMW, 렉서스,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가 강세를 보여온 국내 대형차시장이 급속히 재편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7년간의 오랜 침묵을 깨고 이달 말 체어맨의 풀 모델 변경을 단행, 수입대형차와 현대자동차 에쿠스에 도전장을 낼 계획이다. 게다가 현대차 에쿠스도 기존 VIP고객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어 대형차시장을 둘러싼 완성차업체간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라는 기사도 나왔다. 이는 경제위기에 관련 없이 대형차 소비는 꾸준히 이어진다는 얘기다. 그리고 중국이 세계 최대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09년 1분기 미국이 220만대 , 중국이 297만대가 팔렸다. 그렇다면 세계최대 시장으로 성장하는 중국이 대형차를 얼마만큼 선호하는지가 문제이다. 다행히도 중국인들은 남에게 보이는 것, 체면을 위해서는 과소비도 불사하는 특성이 있다. 세계 최대 시장으로 떠오르는 중국과 기존 시장에서 대형차의 수요는 충분히 많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자동차 기업들은 위기를 해쳐나가기 위해선 기업의 이미지를 고급화 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제학] 도요타자동차의 성공 요인
  • 기업들은 미국식 기업의 경영을 교과서 인양 따라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미국식 경영만이 최고인가에 대한 의문점을 던지며, 또한 이 경영 방법이 우리나라에 적합한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일본기업의 경영 방법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이에 따른 결론으로 기업 경영 관리에 있어 어떠한 경영의 형태가 우리나라 기업들이 서계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할 수 있는지를 연구해 보겠습니다.2. toyota의 연구범위와 방법toyota자동차가 세계 1위를 탈환

  •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2010년 마케팅전략 - 사례분석 최종 과제물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 방향목 차Ⅰ. 선정동기 1Ⅱ. 회사소개 1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4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9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0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Ⅰ. 선정동기현대 자동차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국내의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현황 . 5Ⅲ. 귀족마케팅의 사례1. 서비스 분야(오프라인) . 142. 제품 분야(오프라인) . 293. 온라인 분야(서비스 & 상품) . 39 Ⅳ. 귀족마케팅의 특징 및 문제점 . 45Ⅴ. 패션업체를 위한 귀족마케팅 전략 제언

  • [환경분석론]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
  • 현대속도4.1.1 자전거도 만들 수 없던 북경기차공장, 합작투자 계약 2개월 만에, 자동차 생산! :제 1 공장4.1.2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가는 현대자동차, 60만대 생산의 시기로 : 제 2 공장4.1.3 중국시장의 리더로 떠오르기 위한 도약 : 제 3 공장4.2 자동차도 중국인의 입맛에 맞게! : 현지화4.2.1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최신모델소개4.2.2 중국인 입맛에 맞춘 자동차 제작4.3 마케팅4.3.1 마케팅 전략4.3.2 TV광고4.3.3 PR전략1.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 배경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1절. 현대, 기아자동차 기업 소개제 2절. 현대, 기아자동차 국내‧외 사업 및 해외투자 활동 현황 소개제 3장. 투자 실패 사례 조사제 1절. 투자 실패 사례 소개제 2절. 투자 실패 요인 분석제 4장. FDI 타당성 분석제 1절. FDI 이론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전략적 수단 및 방법의 타당성 분석제 5장. 결론제 1절. 산업의 현주소 및 향후 전망제 2절. 투자 철수 / 새로운 투자처 추전※. 참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