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세대의 특징과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P세대의 정의
3. P세대 사례
4. P세대와 SNS
5. 문제점
6. 결론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효선이 미선이 촛불 시위, 미국 소고기 파동 그리고 최근 반값 등록금 시위까지 20대 젊은이들이 사회적 이슈에 참여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것은 소셜네트워크의 확산으로 더욱더 활발해지고 있다. 20대 젊은이들의 발언권이 세지면서 그들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런 세대들을 지칭하는 용어는 무엇이며 그들이 가지는 특성은 무엇인지, 또한 그들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어떤 것이 올바른 방향인지 알아보기 위해 P세대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2. P세대의 정의

1) P세대의 등장
지금까지 한 세대를 대표하는 용어는 꾸준히 존재해 왔다. 80년대 민주화 운동을 주도하던 20대 중심의 386세대, 이전 세대와는 다른 성향과 개념을 가진 90년대 X세대와 2000년대 N세대가 바로 그것이다. 그리고 2011년, 현재의 20대를 대변하는 용어는 바로 P세대라고 할 수 있다. P세대는 광고대행사 ‘제일기획’이 2003년에 작성한 마케팅 관련 연구보고서 '대한민국 변화의 태풍-젊은 그들을 말한다'에서 처음 등장했다.

참고문헌
최평길, 『P세대 대학생 진화론, 실용파 세대의 코트를 읽는다』,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6.
고경민, 송효진, 「인터넷 항의와 정치참여, 그리고 민주적 함의」,《민주주의와 인권》제 10권 3호, 2010.
김용철, 「촛불시위의 배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만남」, 《2008 건국 60주년 기념 공동학술회의 주 간패널》, 제 2권, 2008.
정성호,『20대의 정체성』, 살림지식총서,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클로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SPA
  • 나아갈 방향을 알려주는 좋은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철저한 고객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상품개발은 매출위주의 영업정책에 대한 방안이 될 수 있으며, 유통망 다변화의 실행, 스피드한 상품 공급 물류 시스템의 구축은 Low-cost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점에서 국내 패션업계가 당면한 과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준다고 할 수 있다. 3.조원들의 생각과 느낀점이민주유니클로가 패션의 중심인 미국 과 영국까지 진출하여 글로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과제(A+리포트)
  • 특징 (2) SWOT 분석 (3) 환경 분석 3. STP 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마케팅 믹스 (4p) 전략(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5. 하나투어의 파트너십(1) 고객 (Customers)(2) 대리점(agent)6.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Ⅲ. 하나투어가 나아갈 방향1. 하나투어 마케팅의 문제점2. 하나투어 사례 조사를 통해 본 여행사 생존 전략Ⅰ. 하나투어 선정 동기 및 소개 1

  •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및 출처 참고기사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확전이냐 대타협이냐전격합의 가능성도 삼성-애플 법정 분쟁, 삼성 변호사의 어이없는 팀킬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호주 법원, 애플 아이폰 4S 판매금지 심리 삼성 애풀묶기 총공세각국에 빨리 판결해달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http://www.ccdailynews.com/sect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및 출처 참고기사 애플 안드로이드 특허 분쟁에서 또다시 승소 확전이냐 대타협이냐전격합의 가능성도 삼성-애플 법정 분쟁, 삼성 변호사의 어이없는 팀킬 관련기사삼성 애플 잔주먹 뚫고 KO펀치 날린다 호주 법원, 애플 아이폰 4S 판매금지 심리 삼성 애풀묶기 총공세각국에 빨리 판결해달라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242241 http://www.ccdailynews.com/sect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문제점 및 향후나아갈방향7. 결론국내 던킨 도너츠는 해외의 검증된 선진 기술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점 중 국내에서 고도성장을 이루고 있다. 국내에서 도넛 전문점 이라는 생소한 분야로 현재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던킨 도너츠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던킨 도너츠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격 서비스를 받으며 도넛과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하는 고 품격 이미지 마케팅을 소비자에게 인식시켰다. 그리고 뛰어난 제품력과 서비스 정신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