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평가 방법(비형식적 유아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과정 평가 방법 중 비형식적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형식적 유아교육과 비형식적 유아교육

2. 비형식적 유아교육으로 한 아이의 평가
본문내용
2. 비형식적 유아교육으로 한 아이의 평가
- 비형식적인 유아교육은 먼저 자연성을 중점을 두게 되므로 유아가 자연스럽게 성장을 하면서 발달을 하는 것을 도모한다.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여러 발달측면에서 스스로 성장하고 발달을 할 수가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타고난 성향대로 발현해 가는 최소한의 교육적 개입을 강조하여 아이를 자연적으로 성장하게 함으로써 비 정기적으로 일상생활 전체를 통해서 모든 것을 알려주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성향은 아이에게 자신의 흥미와 관심, 경험에 중점을 두게 되어 교육기관에서 주입식 교육 및 개인의 발달 차를 무시한 교육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지 못하게 되어, 발달적 교육을 반향하게 된다. 즉 쉽게 말하자면 아이가 그저 자기가 좋아하는 것에만 이끌리게 되어 그 부분의 발달만을 지향하게 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동서양이 만난 유아교육개론(2008) * 저자 : 문미옥 외 1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