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의 도시화와 산업 인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도시의 개념
도시는 영구적인 대형 취락으로서 아주 명확한 개념으로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사실상 세계적으로 아직 도시에 관한 공인된 구체적이고 표준화된 정의가 없고 서로 다른 표준을 정하여 개념화하고 있다. 현재 도시 설치 기준에 사용되는 구체적인 지표는 인구규모, 인구밀도, 도시특징, 행정적 지위, 직업구성 등 다양하며, 각국에서는 이러한 지표 중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지표를 적용하여 도시를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 도시의 최저 인구 기준을 보면 미국은 2500명 아르헨티나는 2000명 페루는 100명이다. 따라서 한 국가에서의 도시가 다른 국가에서 볼 때 도시가 아닐 수도 있다.
2. 중국의 도시를 지칭하는 용어
1) 성시(城市) : 현대 중국에서 도시를 지칭하는 상용어는 도시가 아닌 성시로서 이는 성과 시가 결합되어 형성된 단어이다. 중국 고대의 성과 시는 상이한 개념이었으며 사회가 일정한 발전단계에 이르러서야 융합 되었고 ‘성시’라는 용어가 나타나게 되었다. 성은 사면이 성벽으로 둘러싸인 군사적 의미를 지닌 지역을 가르키는데, 성 내측에 일반 도시가 당연히 구비해야 할 상업시장, 수공업공장 등이 구비되지 못하였다가 상업활동을 집중적으로 행하는 장소를 나타내는 시가 성에 흡입되면서 점차적으로 하나로 융합 되어 도시가 형성되었다.
2) 도시(都市) : 도시는 성시와 같은 의미에서 사용되기도 하나, 도는 일반적으로 수도 혹은 대도시를 가르키므로 일반적으로 대도시를 지칭하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라질 투자환경과 시장현황
  • 인프라시설 투자를 크게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브라질 진출을 준비중인 환경산업체는 브라질의 특성상(브라질 코스트)준비기간이 3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진출준비를 서두를 필요가 있다.두 번째로, 브라질은 주요 로비스트 발굴 및 인맥 구축은 매우 중요하다. 브라질은 이민국가로서 주요 사업 및 프로젝트가 인맥을 통해 추진되고 핵심정보 또한 인맥을 통해 제한적으로 공유된다. 따라서 환경산업 발주기관 출신 인사나 각 분야

  • [중국학, 경제학] 중국 경제성장과 한국경제
  • 산업과 과학ㆍ기술연구, 교육ㆍ문화산업에 역점을 두고, 톈진은 가공제조업 중심이며, 허베이는 원료공업ㆍ중화학공업ㆍ농산업 등에 주력하는 것으로 정리됐다.3)중국의 10대 경제구 a . 동북 경제구 : 요녕 , 길림 , 흑룡강 , 내몽고 동부b . 환발해 경제구 : 북경 , 천진 , 하북 , 산동 (요녕 연해지역 포함)c . 황하 중류 경제구 : 산서 , 섬서 , 하남 , 내몽고 중부 d . 황하 상류 경제구 : 감숙 , 녕하 , 청해 , 내몽고 서부e . 남방 연해 경제구 : 광동 , 복건

  • 농촌관광의 이해와 개선방안 연구
  • 산업적 자원의 구비 3) 자연, 문화, 역사적 자원의 구비 3-4 . 농촌관광의 평가 1) 농촌관광 인프라는 여전히 미흡 2) 공급자 중심 정책이 주 내용 3) 시설투자 위주로 사업이 진행 4) 농촌관광 산업화 시스템 취약 3-5 . 농촌관광 시장 규모 Ⅳ. 해외의 농촌관광 4-1. 유럽의 농촌관광 발전사례 1) 영국의 농촌관광 2) 프랑스의 농촌관광 4-2. 아시아의 농촌관광 발전사례 1) 일본의 농촌관광 2) 중국의 농촌관광 3) 대만의 농촌관광 4-3. 유럽과 아시아의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지 30여년 정도가 되었다. 현재 한국 시장 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규모는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고려시대 궁궐의 특징을 3가지 이상 기술 백제의 도성 경복궁의 정전구역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문화관광에서 특히 취약한 부분이 외국어는 물론이고 한국어로 된 관광정보도 많지 않고, 대중교통을 통해 관광목적지에 방문하기도 어렵다. 더구나 최근에는 관광산업도 디지털화하여, 온라인플랫폼을 통한 정보 제공, 예약, 티켓 판매, 평가 프로세스가 보편화되었다. 또한 관광은 필연적으로 장소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어, 관광객의 이동성을 보장해야하는데 교통인프라가 미비한 곳이 많다. 더구나 관광객들은 교통정보에 대해 접근도 쉽지 않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