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_교안 8주차 2차시에 다양한 학습전략이 제시되었다 현재 본 과목을 수강하면서 어떻게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지 자신의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해 학습전략의 수정, 보완 방법을 제시하시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제시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과목명
교육심리학
과제주제
교안 8주차 2차시에 다양한 학습전략이 제시되었다. 현재 본 과목을 수강하면서 어떻게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지 자신의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해 학습전략의 수정, 보완 방법을 제시하시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제시할 것)
이름
ID
1. 글자체는 굴림, 글자 크기는 11포인트 기준으로 합니다.
2. 과제 분량은 3~5p로 작성합니다.
3. 과제 제출시 별도의 표지를 만들지 않으며, 한글파일(hwp)로 저장합니다.
Ⅰ. 서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교육학용어사전, 하우동설 출판,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1995년 6월 29일
2. HDR 용어사전, ㈜중앙경제 출판, (사)한국기업교육학회, 2010년 9월 6일
3. Weinstein, C. E., Acee, T. W., & Jung, J. (2011). Self regulation and learning
strategies.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2011(126), 45-53., 서성희.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습 몰입의 구조적 관계."로부터 재인용
4. 서성희.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습 몰입의 구조적 관계."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교육대학교, 2017. 서울
5. 송지영. "한국 대학생의 영어 읽기·듣기능력과 학습자 변인." 국내박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2017. 광주
-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차사순 할머니` 사례를 통한 평생교육 방법 제안
  • 전략을 분석1. 학습 대상자 분석① 가슴으로 이해하기의 캐릭터의 일반화를 통한 학습대상 선정② 학습대상자를 분석하여 일반적특성, 인지적특성, 정의적특성, 신체적특성, 사회적 특성에 따른 학습목표 설정1) 특성 분석특성평생교육요구(아픔과 성장요구를 중심으로)일반적특성1.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요리, 청소 등에 관심이 높고 감각이 뛰어나다. – 평소 집에서 하는 일인 요리나 청소 등에 다양한 기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학습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단지 교수-학습 이론의 적용만으로 구체적인 실현결과를 얻을 수 없으므로, 지역적으로 분산되고 학문적 영역의 조화와 특수성을 갖고 있는 대학들이 연합하여 대학의 교육정보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체제로서 대학간 컨소시엄이 구성되어야 한다. 본 캠퍼스는 이러한 필요성에서 구성되어 다양한 학습조직과 학습방식을 시범적으로 개발 운영 하고자 하며,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설정하

  • [교육과정] 제7차 교육과정
  • 교육 과정이 담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교육과정 지침의 부분 수정 및 재개정 고시에 대한 시비가 끊임없이 재기되어 왔다. 특히 수준별 교육과정은 여러 해에 걸친 연구에도 불구하고 현행 교육과정하의 초등학교 열린교육, 중등학교 학업 성취 수준별 수업과 혼동되거나 이에 대한 교원의 무관심과 반발 및 연구자가 바뀜에 따라 서로 다른 운영방안을 내놓음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는 어느 방안으로 운영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한 논란과

  • [초등 교육공학] 초등 영양교육 수업계획안
  • 현재 초등학교 교과 중 바른생활과 실과 시간에 배우는 간단한 식생활 예절이나 음식 만들기를 통해서는 올바른 영양지식을 습득하여 이를 식생활까지 연결시키는 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학교에서 재량시간을 활용하여 영양적 지식과 식생활에 대해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지도를 함으로써 아동의 바람직하지 못한 영양 상태를 교정하고 신체, 정신적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3. 학습자 분석본 교과

  • [교육과정] 제7차 교육과정
  • 교육 과정이 담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인해 교육과정 지침의 부분 수정 및 재개정 고시에 대한 시비가 끊임없이 재기되어 왔다. 특히 수준별 교육과정은 여러 해에 걸친 연구에도 불구하고 현행 교육과정하의 초등학교 열린교육, 중등학교 학업 성취 수준별 수업과 혼동되거나 이에 대한 교원의 무관심과 반발 및 연구자가 바뀜에 따라 서로 다른 운영방안을 내놓음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는 어느 방안으로 운영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한 논란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