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지 이전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인식 변화에 대한 연구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들어가며
연구배경
연구의 필요성

문 헌 고 찰
주요 변인 설명
이론적 근거
선행 연구 고찰

연구문제 및 가설

연구방법
연구대상의 선정
설문지의 구성

본문내용
들어가며


1. 들어가며


@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의 마음속에 가장 먼저 상기된 소주 브랜드는, 부산과 양산 두 지역에서는 시원소주인 반면에 김해지역은 화이트로 나타났다. 비보조 인지율을 살펴보면, 부산과 양산지역은 역시 시원소주가 우세한 가운데 참이슬과 화이트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김해 지역에서는 화이트가 시원소주를 근소하게 앞서 양 사의 경쟁구도를 확연히 알 수 있었다.

@ 기업이미지 관련

부산과 양산지역에서는 대선주조와 시원소주 그리고 연고지인 부산의 연관성을 소비자들이 잘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러나 김해 지역의 경우에는 화이트의 제조사 및 연고지 인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 시원소주, 참이슬의 순으로 나타났다.
대선주조에 대한 기업이미지 조사결과, 타 기업에 비교하여 차별화된 이미지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것외에도 촌스럽다는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로의 경우 세 지역 모두에서 전통성을 가진 기업 이미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무학의 경우는 부산에서 선행 및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양산에서는 문화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연구가 보다 과학적인 방향을 향해서 진행되어가고 있는 상태임을 의미하고 있는 것이다. 보통 갈등의 존재 차제는 불가피한 긴장을 상징하며, 갈등의 개념은 당사자간의 동의여부, 이해관계의 양립가능성, 실제와 인식간의 차이, 세계관 및 행위양식의 불일치 등으로 구성된다. 사회갈등을 이해하는 데 몇 가지 기본적인 명제들이 고려될 수 있다. 우선 사회갈등은 변화를 촉진하는 요소이다. 양극화에 의한 균형회복 이란 각도에서 보든지, 분화와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한국 호텔산업의 특징,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대한 관심도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Threat- 신생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아직 확고하게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성과 충성심이 부족하다.- 타호텔들의 기존 스파 프로그램 및 새로운 스파 프로그램들과 경쟁하게 된다.9) (주) 어반 오아시스 재무제표 분석대차대조표 (단위;백만원) 손익계산서 (단위;백만원)2008. 12 (18기)2009. 12 (19기)유동자산52,17434,386비유동자산128,891158,105자산총계181,066192,491유동부채72,689

  • [국제마케팅] 진로 중국시장에 대한 진출방법 및 유통전략
  • 조사 결과에 의하면 이러한 경향이 크게 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소비자의 구매 고려 요인 중 가격에 대한 중요도는 점차 낮아지고 있으며, 브랜드나 애프터서비스, 디자인 등의 속성에 대한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중국인들의 특성을 잘 이용해서 진로소주는 중국인들의 인식 속에 좋은 이미지를 확실히 굳히고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데 이에 고가격 차별화 정책이 반드시 필요하다. 물론 그 가격에 상응하는 고품질

  • [호텔경영전략]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과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wellness 트렌드를 중심으로 한 호텔에서의 피트니스와 스파 연계 방안 연구
  • 대한 관심도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Threat- 신생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아직 확고하게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객들의 신뢰성과 충성심이 부족하다.- 타호텔들의 기존 스파 프로그램 및 새로운 스파 프로그램들과 경쟁하게 된다.9) (주) 어반 오아시스 재무제표 분석대차대조표 (단위;백만원) 손익계산서 (단위;백만원)2008. 12 (18기)2009. 12 (19기)유동자산52,17434,386비유동자산128,891158,105자산총계181,066192,491유동부채72,689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변화 무선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입과 PCS 사업권 획득 무궁화위성 사업 추진과 위성통신시대 개막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구축 대한민국 이동통신KTF탄생 한국통신,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 아시아 최대 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