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과 G마켓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트렌드 오픈 마켓

1. 전자상거래의 개념
2. 오픈 마켓의 의의 및 특징


2장 오픈 마켓 사례분석
1. 기업소개
2. 옥션의 성공
3. G마켓의 성공


3장. 선발주자 옥션, 후발주자 G마켓
1. 두 업체의 차이점 비교


4장. 앞으로의 오픈 마켓
본문내용
(2) 옥션의 성공요인
가 시장 선점의 성공
미국의 경우 지난 95년부터 경매사이트가 개설되어 온세일, 아마존, 야후 등 경매시장 활성화 되었으나 국내의 경우 1998년만 해도 불모지와 다를 바 없었음
나 아이템 선정의 적중
인터넷 사업의 특성상 관심분야나 기존 경력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 가능성이 높음 옥션은 이를 잘 활용하였던 것이고, ㈜인터넷 경매의오혁사장 같은 경우도 재직시절 개발경력이 큰 도움이 되었음
다 효과적인 웹 프로모션
회원가입과 경매참가 수수료 무료로 참가의 용이성을 제공하고 회원에 대한 익명성 보장으로 거래활성화를 이끌어내며 고객중심을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채팅경매,
스피트경매, 10원경매, 역경 매, 시너지경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고객을 사로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분석결과 4개 군집이 나타났음을 볼 수 있고, 각 군집에 포함된 케이의 수가 나타나 있다.일원배치 분산분석표 20 다중 비교Scheffe ( ※ 총 20개의 요인중 유의한 요인들만 추출함)종속변수(I) 케이스 군집 번호(J) 케이스 군집 번호평균차 (I-J) 표준오차유의확률95% 신뢰구간 하한값상한값S1 (검색기능) 12-1.41.38.004-2.48-.343-2.03.37.000-3.08-.974-2.35.39.000-3.44-1.26211.41.38.004.342.483-.62.27.164-1.38.154-.94.29.015-1.75-.13312.03.37.000.973

  • 공정거래위원회의 `eBay-지마켓` 기업결합 승인에 관한 고찰
  • 비교사이트를 통해 물건을 구매 → 상품가격 인상 시 판매가 급감해 오히려 매출감소가 예상공정위의 판단공정위의 승인과 그 근거 판매자 측면①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의 역동성이 강하고 경쟁제한의 폐해가 미치는 범위가 국지적② 종합인터넷쇼핑, 인터넷포털 등의 진입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 중장기적으로는 문제점이 자연스럽게 시장 내에서 해소될 것으로 분석됨최근 오픈마켓 시장에서 옥션과 G마켓의 시장 점유율이 오히려 감소하

  • G마켓과 옥션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온라인 쇼핑몰의 선두주자인 G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를 통해 그들 기업의 동향 및 마케팅전략을 비교분석하시오.목 차 1. 요약문☞ Auction과 G-market은 분명히 다르다 !2. 선정이유(1) 시장 개요(2) 시장 특성(3) 시장 현황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 G-Market의 등장 배경 >< 옥션의 회사개요 >4. 기업성과 및 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G-Market의 현재 위치와 상황 >1)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순위 2) 사이버쇼핑몰에서의 G-Market의

  • [서비스마케팅] G마켓의 서비스분석
  • G 마켓의 성장과 서비스 전략목차Ec와 E-marketplaceG마켓 소개G마켓의 서비스-STP-G마켓의 핵심 역량-7P -SWOT분석 G마켓과 옥션의 비교시사점 및 개선방향 전문몰순수 온라인포탈 기반홈쇼핑 기반Offline 기반포탈mall in mall가격비교사이트경매/공동구매/즉시구매상품 마진 기반수수료 기반도서티켓미용Yes24교보티켓링크맥스무비여인닷컴체리야옥션, 온켓, Gmarket네이버야후에누리오미인터파크d&shop LG이샵CJ몰Lotte.comEC 시장의

  • [기업분석]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
  • 옥션 맹추격중(03상반기 > 04상반기 200%, 03 7月> 04 7月 500% 증가)04년 전자상거래부문 옥션, 인터파크, LG이숍에 이은 4위, 경매업체 옥션의 뒤를 이어 2위G마켓의 비교우위실속파 상인들을 주요 타깃으로상대적 판매수수로 저렴상품수 증가에 따른 추가비용 없음카드 수수료 G마켓이 부담다품종 소량판매, 소자본 상인들에 호응G마켓의 성과지표 ( I )일일 페이지 뷰일 평균 방문자수G마켓의 성과지표 ( II )종합순위분야 점유율SWOT 분석맞춤형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