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론] 오디션 포맷 프로그램의 확산과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오디션 프로그램의 역사

2. 오디션 프로그램의 사례

3. 오디션 프로그램 문제없나?

Ⅱ 본론

1. 오디션 프로그램의 성공요인

2. 오디션 프로그램의 긍정적 측면

3. 오디션 프로그램의 부정적 측면

4.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제점 분석

Ⅲ 결론

1. 오디션 프로그램의 다양화

2. 오디션 프로그램의 본질은 ‘도전’
본문내용
Ⅰ 서론

오디션 프로그램의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지난 2009년, 케이블 채널 Mnet에서 방영된 ‘슈퍼스타 K'가 시발점이 되어 비슷한 유형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처럼 등장 했고2011년 현재에는 지상파 채널에까지 그 영향이 확장되었다. 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은 수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참가자들의 탈락 유무에 따라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이를 울고 웃게 만들었다.
오디션 프로그램은 그 존재와 영향력만으로 중요한 사회 현상으로 부각되었다. 특정 프로그램이 방송된 다음날에는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의 주요 순위를 차지하고, 시청자들 일상에서의 대화 주제로 그 내용이 끊임없이 오르내린다. 급기야 매체 특성상 높은 시청률을 기대할 수 없는 케이블 채널에서의 프로그램이 웬만한 공중파 프로그램을 능가하는 수준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해당 프로그램은 각종 주요 언론의 기사에 등장하는 경우도 나타났다. 오디션 프로그램과 이에 관련된 각종 인물, 제품, 장소 등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광고주들 또한 해당 프로그램에 광고를 내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몰려들고 있다. 우리 지역의 TCN대구케이블방송 또한 2011년 11월 11일부터 연말까지 동성로 등 대구 도심 일대에서 신인가수 발굴 프로그램인 ‘파워M-시즌1’을 제작, 방송한다고 하니 가히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겠다.
이번 조사에서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역사와 사례를 통하여 그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분석해보고, 과연 현재의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일산업비교]한국과 일본의 방송산업 비교
  • 확산으로 인해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급변하는 21세기의 뉴 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TV제작의 환경은 그다지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텔레비전 방송국들의 영상제작 독점으로 제작환경이 확대되고 있지 않아서 창의력 있는 영상제작의 인력들이 아웃사이드로 맴돌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한 졸속제작으로 프로그램의 완성도는 떨어지고, 시청률에 따라서 프로그램이 늘었다 줄었다하는 엿가락 편성이 부끄럽기

  • [사회조사방법론] 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에 대한 의식조사
  • 사회조사방법론 실습과제-서바이벌 오디션프로그램에 대한 의식조사Ⅰ. 서론1. 연구배경2. 연구목적3. 기존 문헌검토(이론적 배경) 및 한계성도출4. 연구방법Ⅱ. 본론1. 연구 분석2. 개방형질문 분석Ⅲ. 결론 및 한계점-코드북-설문지Ⅳ.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배경1)사회 현상적 배경“대한민국은 지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全盛時代”방송가는 지금 그야말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시대다. 지

  • [문화콘텐츠] 판소리의 콘텐츠 연구 -판소리의 대중화 모색
  • 확산 효과는 기대해봄직 할 만하다고 생각한다.그리고 프로그램 기획적 측면에서는 기존 프로그램의 형식과는 달리 콘테스트 형식이라든지 과거 수요예술무대와 같은 기존 음악 프로그램에 판소리를 접목시켜 보는 것도 좋은 효과가 기대된다.(2) 편성1) 기존 채널을 통한 방송프로그램 편성현재 케이블 TV부분에서 어린이 채널에는 JEI재능방송(이하 재능방송), 대교 어린이 TV(이하 대교 방송), 투니버스, 퀴니 등이 있는데 이 중에 프로그램의 특성상

  • [만화, 애니메이션] 만화의 개념과 특성, 만화가의 직업적 특성, 만화산업 고찰과 애니메이션산업의 육성, 실태 및 애니메이션산업의 문제점 그리고 애니메이션산업의 발전 정책, 미래 예측 분석
  • 방송법 개정이다.y. 결론국내 문화콘텐츠산업에서 정부가 집중 육성하려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음반 등을 비교해보면, 사업체규모는 방송과 애니메이션의 경우 대규모 집단이, 영화음반게임 등은 소규모 독립창작집단이 산업의 중추를 구성하고 있고 산업별 부가가치율은 ‘게임산업’이 60.3%로 가장 높고, 출판 52.3%, 음반 48.3%, 방송 47.8%, 영화 46.7%이고 애니메이션이 26.4%로 가장 낮게 나타난다. 제조업 평균30%의 부가가치율과 비교해 유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A+리포트)
  •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점은 불안정한 수익구조이다. 현재 다음의 수익은 배너 광고와 전자상거래의 비중이 70% 이상이다. NHN의 경우 게임, 검색광고 등을 통해서 주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데 비해 다음은 경기에 따라 수익도 불안정한 배너 광고에 대한 수익의 의존도가 높다. 한편으로 수익성도 없는 온라인 우표제를 실시하여 많은 한메일 사용자들을 이탈 시켰고, 정작 가장 중요한 목적이었던 스팸 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데도 실패했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