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 스포츠,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보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평창 동계올림픽의 통합체 분석
3.평창 동계올림픽 보도 표제 분석
4.연구 결과
5.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올림픽 유치 3수만에 성공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의 역사
2003년 7월 2일 1차 시기
- 2010년 올림픽 벤쿠버에 3표 차이 패배

2007년 7월 4일 2차 시기
– 2014년 올림픽 소치에 4표 차이 패배

2011년 7월 6일 3차 시기
– 2018년 올림픽 뮌헨에 38표 차이 승리!!

첫 번째 시도의 보도 분석
1차시기 : 2003년 7월 1일 ~ 7월 31일

조선일보
올림픽 유치 시도 높게 평가,
실패원인을 김운용 의원에 집중

한겨례 신문
올림픽 유치에 대한 기대 적음
인지도 및 시설 준비부족 비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 유치한 메가 이벤트가 그 성공여부에서 벗어나 유치의 사후 관리의 측면에서 유치의 본 목적을 달성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다시 말해 현 유치된 지역 상황이나 메가 이벤트 활용시설에 대해 정치, 경제적, 사회 문화적, 환경적 측면 등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유치된 메가 이벤트의 경제적 창출효과의 의미가 남아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제 2 절 연구의 목적 앞으로 우리나라는 더 많은 세계 스포츠 대회, 학술회의, 회담을 유치할 예

  • [공공재정관리론] 평창 동계올림픽 예산 조사
  • 분석1. 유치 활동에서의 예산 경쟁국과 비교하기2. 지방정부 평창군의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 예산 분석3. 인프라 구성경기장과 교통망을 중심으로 분석4. 지방채를 이용한 재원 마련 본론 4. 평창올림픽 유치와 그 예산과정에서 보여 지는 문제점들 문제점1. 토건사업 위주의 예산 편성 문제점 2. 경제 효과의 허구성 올림픽 유치 사업 타당성 평가의 오류 문제점 3. 예산 낭비의 우려 방만한 예산 집행의 문제점문제점 4. 스포츠 외교력, 다

  • [스포츠 경영학]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한 평창과 국가의 경영 사례 조사
  • 스포츠 경영학 사례조사(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경영)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한 평창과 국가의 경영 사례 조사Ⅰ. 상황분석1. 동계올림픽의 역사 1867년 노르웨이에서는 스키(노르딕)경기가 처음 시작됐고, 그 때부터 스키는 노르웨이 국기(國技)로 정해져 해마다 대회를 가졌으며, 중부 유럽으로 스키가 보급되면서 알프스 산을 중심으로 한 활강, 회전 등의 알파인 스키가 개발되었다. 스케이트는 늪지대나 호수가 많은 북구에서, 역시 교통수단

  •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유치방안
  • - 목 차 -Ⅰ. 서 론Ⅱ. 평창의 동계올림픽 유치 도전1. 2010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2. 2014 동계올림픽 유치전 3. 2014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4.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활동 주요일지Ⅲ. 동계올림픽 유치 실패의 원인분석1. 스포츠 외교력의 부족2. 국제대회의 한 국가 편향 시각3. 러시아, 동계올림픽 강국인 점 부각Ⅳ.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당위성 및 가능성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로 인한 파급효과1. 국가위상과 브랜드제고2. 선진사회기반

  •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마케팅 기획서
  • 올림픽은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가 주최하여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로서 한국은 1988년 서울에서 제24회 올림픽을 개최한 바 있다. 평창은 2010년, 2014년에 동계 올림픽 유치에 힘썼으나 각각 벤쿠버, 소치에 자리를 내주면서 올림픽 유치에 실패했다.이에 본 기획서는 평창의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마케팅 관리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관리적인 접근법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거시적, 미시적 환경분석을 실시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