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 목적
2. Marketing Analysis
3. 사명 및 목표
4. Marketing Strategy
5. Marketing Mixs
- 본문내용
-
올림픽은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가 주최하여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로서 한국은 1988년 서울에서 제24회 올림픽을 개최한 바 있다. 평창은 2010년, 2014년에 동계 올림픽 유치에 힘썼으나 각각 벤쿠버, 소치에 자리를 내주면서 올림픽 유치에 실패했다.
이에 본 기획서는 평창의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마케팅 관리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관리적인 접근법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거시적, 미시적 환경분석을 실시하여 내, 외부적 상황을 인식하고 이에 맞는 목표를 설정할 것이다. 이후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믹스를 활용하여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지향해야 하는 바를 찾은 후,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본 기획서의 목적이다.
- 참고문헌
-
이종호․김문태. 2008. 『마케팅 액츄얼리』. 경문사.
http://www.olympic.org/ioc
http://www.pyeongchang2018.org
http://rockyoon.tistory.com
http://www.sportopic.com/805
http://localen.donga.com/feed_view/news/3/01/20091016/23479661/1
강원일보. '강력한 라이벌은 뮌헨’. 2011년 1월 5일. 김창우기자
강원일보. “단 한명의 IOC 위원이라도 더 설득”. 2011년 1월 3일. 류병수기자
한국일보. "대륙 순환 없다, IOC위원 마음을 잡아라”. 2009년 10월 7일. 이상준기자
로컬세계. "평창동계올림픽 “더이상 실패는 없다!”. 2011년 1월 10일. 오형상기자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members_of_the_International_Olympic_Committee#IOC_members_by_continent
http://blog.naver.com/kimyj0610?Redirect=Log&logNo=120120080600
http://www.dreamprogram.co.kr
http://www.ebizcb.net/home/board/databoard/view.do?requestId=27&policyBoardParam.board_mng
_key=7&policyBoardParam.board_key=2885
http://news.sbs.co.kr/sports/section_sports/sports_read.jsp?news_id=N1000832415
시사IN. 동계올림픽 평창 맞수 뮌헨, 자중지란에 빠지나?. 2010년 9월 6일. 남정호 편집위원
조선일보. [평창 2018] "세 번 울지 않겠다" 평창, 동계올림픽 '삼세판' 시동. 2010.12.29. 홍서표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