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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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획 목적
2. Marketing Analysis
3. 사명 및 목표
4. Marketing Strategy
5. Marketing Mixs
본문내용
올림픽은 IOC(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가 주최하여 4년마다 개최하는 국제스포츠대회로서 한국은 1988년 서울에서 제24회 올림픽을 개최한 바 있다. 평창은 2010년, 2014년에 동계 올림픽 유치에 힘썼으나 각각 벤쿠버, 소치에 자리를 내주면서 올림픽 유치에 실패했다.
이에 본 기획서는 평창의 2018년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마케팅 관리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관리적인 접근법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적으로 거시적, 미시적 환경분석을 실시하여 내, 외부적 상황을 인식하고 이에 맞는 목표를 설정할 것이다. 이후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믹스를 활용하여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지향해야 하는 바를 찾은 후,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본 기획서의 목적이다.
참고문헌
이종호․김문태. 2008. 『마케팅 액츄얼리』. 경문사.
http://www.olympic.org/ioc
http://www.pyeongchang2018.org
http://rockyoon.tistory.com
http://www.sportopic.com/805
http://localen.donga.com/feed_view/news/3/01/20091016/23479661/1
강원일보. '강력한 라이벌은 뮌헨’. 2011년 1월 5일. 김창우기자
강원일보. “단 한명의 IOC 위원이라도 더 설득”. 2011년 1월 3일. 류병수기자
한국일보. "대륙 순환 없다, IOC위원 마음을 잡아라”. 2009년 10월 7일. 이상준기자
로컬세계. "평창동계올림픽 “더이상 실패는 없다!”. 2011년 1월 10일. 오형상기자
http://en.wikipedia.org/wiki/List_of_members_of_the_International_Olympic_Committee#IOC_members_by_continent
http://blog.naver.com/kimyj0610?Redirect=Log&logNo=120120080600
http://www.dreamprogram.co.kr
http://www.ebizcb.net/home/board/databoard/view.do?requestId=27&policyBoardParam.board_m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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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sbs.co.kr/sports/section_sports/sports_read.jsp?news_id=N1000832415
시사IN. 동계올림픽 평창 맞수 뮌헨, 자중지란에 빠지나?. 2010년 9월 6일. 남정호 편집위원  
조선일보. [평창 2018] "세 번 울지 않겠다" 평창, 동계올림픽 '삼세판' 시동. 2010.12.29. 홍서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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