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개념] 여행상품의 정의, 특성, 구성요소, 구분, 해외여행상품의 속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행상품의 개념] 여행상품의 정의, 특성, 구성요소, 구분, 해외여행상품의 속성
목차
[여행상품의 개념] 여행상품의 정의, 특성, 구성요소, 구분, 해외여행상품의 속성


목차

여행상품의 개념

Ⅰ. 여행상품의 정의

Ⅱ. 여행상품의 특성

1. 무형성
2. 모방의 용이성
3. 상품의 유사성
4. 소멸성
5.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6. 이질성
7. 완전환불의 불가능성
8. 수요의 계절성

Ⅲ.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1. 교통수단
2. 숙박시설
3. 식사시설
4. 관광시설
5. 쇼핑
6. 인솔자 및 가이드
7. 여행 서비스
8. 판매가의 결정

Ⅳ. 여행상품의 구분

1. 국내여행상품
1) Retalier
2) Tour Operator
2. 국제여행상품
1) Retalier
2) Tour Operator
3. 국외여행상품
1) Retalier
2) Tour Operator

Ⅴ. 해외여행상품의 속성

1. 관광지 속성
2. 숙박 속성
3. 교통 속성
4. 관광활동 속성
5. 식사 속성
6. 쇼핑 속성
7. 선택관광 속성
8. 여행사 속성
본문내용
여행상품의 개념

I. 여행상품의 정의

여행상품은 상품의 하위개념이다. 여행상품은 수많은 여행소재와 서비스가 결합되어 이루어진 상품을 말하며, 우리가 여행상품을 구매할 때 우리는 거기에서 서비스를 구매하고 있는 것이다.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에 의하면, 여행상품은 "여행목적지, 숙박, 교통수단, 보조 서비스와 관광매력을 결합시킨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여행상품이란 여행자가 여행활동 중에 이용하게 되는 시설 및 제반 서비스 등을 일컫는다.
이와 같은 여행상품은 여행사의 여행기획과 여행시설공급업자의 여러 시설공급에 의한 결합체로서 항공 및 교통수단, 호텔 등의 숙박시설, 음식점, 관광편의시설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분석 및 관광 여건제1절 중국인의 해외여행 동향과 전망1. 중국경제의 동향과 전망2. 중국인의 해외여행 실태제2절 방한 중국관광객의 특성1. 방한 중국관광객의 동향2. 중국 관광시장의 특성 분석제3절 중국인 대상 여행상품의 실태1. 여

  •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인터넷여행사 웹사이트 컨텐츠 경영전략
  • 상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이미지를 창조하고 소비자와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관광관련 기업체들도 이제는 오프라인(off-line) 관념의 틀을 넘어선 신 개념의 온라인 (on-line) 예약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전자상거래를 활성화 하려하고 있다.인터넷 여행사는 온라인을 통한 여행상품의 판매로 보다 자유로운 정보를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서비스의 제공은 직접 여행사를 찾지 않고도 예약과 확인을 할 수 있어 편리하

  • [관광 사업론] 아시아나 항공사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구성요소교통의 구성요소는 교통주체, 교통수단, 교통시설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러나 관광교통의 구성요소는 상호유기적인 체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볼 때, 관광교통의 특성상 관광교통주체, 관광교통수단, 관광교통시설, 운임, 관광서비스를 포함하여5가지로 구성될 수 있다.1) 관광교통의 주체관광교통은 주체인 여행자는 관광의 주체이기도 하면서 관광교통시장의 수요를 창출하는 수요시장이다.2) 관광교통수단여행객을 관광목적지까지 실

  • [회계원리](주)하나투어 기업분석 및 재무제표 분석(~2010)
  • 여행업, 관광숙박업, 관광객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카지노업, 유원시설업, 관광편의시설업으로 분류하고 있다. 또한 여행업은 일반 여행업, 국내 여행업, 국외 여행업으로 구분(관광진흥법시행령 제 2조)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업계의 특성상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와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로 구분된다. 1.3.2. 여행산업의 분류여행업은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국내여행업과 국외를 여행하고자 하

  • 국내 레저산업
  • 요소를 첨가시켜 대회를 운영시킬 것이며 관련 장비를 현장에 준비하여 관람객들이 구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인데 그 수익금도 상당할 거라 예상된다. 물론 그 제품들은 그 대회를 협찬하는 회사의 제품이 될 것이다. 이런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어떻게 이루어낼 것인가에 대한 점은 게임 장비 제조업체들의 상품 홍보 필요성에 착안하여 추진한다. X-game 장비의 홍보는 방송매체나 광고보다는 이벤트 내에서의 홍보 전략이 효율적이다. 따라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