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소셜커머스 이용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문제

2. 본론

(1) 문헌연구

(2) 조사 설계
(3) 조사 방법

Ⅰ. 다음은 소셜커머스 구매행동패턴을 분석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Ⅱ. 다음은 소셜커머스에 대한 귀하의 태도 및 만족도에 관해 알아보기 위한 문항입니다.
(4) 결과분석

1) 빈도분석을 통한 소셜커머스의 구매행동패턴 분석

2) 상관관계분석을 통한 소셜커머스에대한 만족도와 인구통계학적 특징의 관계

3) 자주 사용하는 소셜커머스 업체와 소셜커머스의 만족도에 관한 관계 분산분석

4)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한 제품/서비스와 소셜커머스의 만족도에 관한 관계 분산분석

5.결론

소셜커머스 이용실태 및 만족도 조사


본문내용
(2) 조사 설계

소셜 커머스 정보·이용에 관한 조사 → 설문지 작성 → 설문지 배포·회수 → 결과분석




(3) 조사 방법
우리는 소셜 커머스 이용 경험이 있는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설문은 설문지를 통해 이루어졌고, 총 21가지의 질문으로 구성되었다. 다음 설문지는 소셜 커머스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태도, 행위를 반영하였다.

Ⅰ. 다음은 소셜커머스 구매행동패턴을 분석하기 위한 문항입니다.

1. 귀하는 소셜커머스를 어떤 경로를 통해서 이용하게 되셨습니까?
1) 인터넷 서핑 도중 배너광고를 보고 이용
2) 신문/잡지/tv등 오프라인 광고를 보고 이용
3) 지인의 추천에 의해
4) 광고 메일을 받고 이용
5) 기타:

2. 귀하가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저렴한 가격
2) 제품/서비스의 질
3) 다양한 제품판매
4) 웹사이트에 대한 만족
5) 기타:

3. 귀하께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소셜커머스 업체는 무엇입니까? (복수응답가능)
1) 쿠팡 2) 티켓몬스터 3) 그루폰 코리아 4) 위메이크 프라이스 5) 기타:

4. 귀하가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한 제품/서비스 품목은 무엇입니까? (복수응답가능)
1) 패션의류/잡화
2) 화장품/미용
3) 식품
4) 리빙․유아
5) 컴퓨터․전자
6) 공연․전시․문 화
7) 여행․레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광고의 경우 총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01년 2.2퍼센트였던 것이 2009년에는 17.1 퍼센트로 증가하였고 케이블 TV의 경우도 2.8퍼센트에서 10.7퍼센트로 증가하였다. 온라인 및 케이블 TV의 광고가 이런 추세로 계속 성장할지 아니면 국내경기가 회복된 이후에 성장이 멈추거나 증가율이 감소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전통적인 4대 매체의 광고비 비중은 최근 들어 급속히 감소하였다.② 국내 소셜 커머스의 특징과 효과현재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광고의 경우 총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01년 2.2퍼센트였던 것이 2009년에는 17.1 퍼센트로 증가하였고 케이블 TV의 경우도 2.8퍼센트에서 10.7퍼센트로 증가하였다. 온라인 및 케이블 TV의 광고가 이런 추세로 계속 성장할지 아니면 국내경기가 회복된 이후에 성장이 멈추거나 증가율이 감소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전통적인 4대 매체의 광고비 비중은 최근 들어 급속히 감소하였다.② 국내 소셜 커머스의 특징과 효과현재

  • 관광환경 변화와 관광정책 현황 및 활성화 방안
  • 및 부담금을 감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 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관광산업에 대한 내․외국인 투자 활성화를 위해 관광투자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담기구를 설립하여 원활한 민자유치가 이루어 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사. 관광 한국 이미지 홍보․마케팅 강화한국의 대표 관광이미지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여 관광홍보전략과 연계시키는 정책방안 수립 및 광고, 프로모션 등을 위한 해외홍보 마케팅 예산을 확대해야 한다

  • [조사방법론] 소셜 커머스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
  • 조사방법론소셜 커머스 이용 실태 조사 및 만족도 조사 Ⅰ. 서론 1. 조사 동기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Social Network Service : SNS가 발전하면서 그를 활용한 여러 가지 문화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그 중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예전의 공동구매 형식과 유사 하면서도 차이를 보이는 ‘소셜 커머스’가 우리 생활의 새로운 문화 양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기존의 공동 구매는 판매자의 물건을 소비자가 한꺼번에 공동으로 구매함으로써 서로 이득을

  • 소셜커머스 벤치마킹 사례조사 및 분석
  • 소셜커머스 활용실태와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소셜커머스 서비스 이용시 불만족한 이유가 과다판매로 인한 예약불가 및 수량부족(32%), 쿠폰발신 누락 등 시스템 오류(25%), 환불 및 양도의 어려움(19%) 등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소셜커머스 피해 사례는 허위과장광고 (41%), 쿠폰차별(36%), 배송지연(32%), 제품불량(28%), 모바일 쿠폰 오류(22%) 등으로 나타났다. http://cyimg36.cyworld.com/common/filedown.asp?redirect=%2F360013%2F2011%2F10%2F26%2F8%2F%BC%D2%BC%C8%C4%BF%B8%D3%BD%BA%5F%BD%C3%C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