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환경변화에 따른 관광행정체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6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관광환경의 변화
2. 관광정책의 변화
3. 관광행정조직
4. 관광행정체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관광산업이 21세기 주요 산업이고 고부가가치 산업이며 전략산업이라고 한다. 유럽의 관광선진국은 물론이고 향후 세계 경제의 주요 협력 대상자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지역(ASEAN)의 대부분 국가들도 관광산업을 경제 발전의 수단으로 인식하고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고 있는 중이다. 관광이란 인류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 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초보적 의미의 관광은 산업적 틀을 갖추고 있다고 보기 어려우며 단순히 공간에서 공간으로의 이동을 전제로 한 관광을 말하는 것으로 파생되는 효과가 그리 크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동의 개념에 내용을 더하게 되면 사회, 문화적 파급효과가 없지 않겠지만 규모나 파장은 현 시대의 그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미약하였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 관광산업의 범위, 중요성, 효과와 관광산업의 동향 및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분석
  • 관광산업의 동향1. 외래관광객 입국동향1) 개관2) 주요시장별 입국현황2. 국민 해외여행동향1) 개관2) 지역별 출국동향3. 관광수지 Ⅸ.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1. 특화된 관광지 및 상품개발 2. 민간참여 확대 3. 해외레저산업 투자 활성화 4.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의 육성 5. 해외홍보 강화 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미래발전을 위하여 과거와 현재를 충분히 검토하고 발견된 문제점을 개선하여 미래지향적 사회현상을 추구하는 과정을 기획

  • [지리학] 서울시 대중교통정책개편 이후 변화와 개선방향
  • 및 개선방향을 알아보겠다. 먼저 대중교통 이용률이 가장 높은 일반인측면 그리고, 장애인의 경우 미국 ․ 일본의 제정 법률을 본보기로 우리나라의 한계점과 정책방향을 짚어보도록 하겠다. 또한 증가하는 서울시의 외국인 관광객에 대해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중심으로 긍정적 ․ 부정적 효과를 살피고 그에 따른 활성화 방안을 찾아보도록 하겠다.마지막 4장에서는 친환경적 교통수단으로 역할이 확대되고 있는 자전거에 관해 정책적 부재와 지원의

  • 산업복지론 외국인 근로자의 근무환경 및 근무만족
  • 및 생활환경에 대한 애로사항 및 만족도를 통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정책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아울러 점점 증가하는 외국인 불법체류자에 관한 문제와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Ⅴ. 이주노동자의 정책변화외국인노동자 혹은 이주노동자는 일정기간 다른 나라에 가서 돈벌이를 하는 사람이라고 개념화 할 수 있다. 2003년 7월 1일 발효한 ‘모든 이주노동자와 그 가족의 권리보호에

  • 주민생활지원센터
  • 체계 문제점 개선공공부조 업무 과부하에 따른 제도집행방식한계1인이 모든 복지업무 전담 지원취지 안맞음2) 중앙정부의 주민생활지원정책 사업영역간 중복 및 사각지대 존재, 저소득층 중심의 서비스제한3) 시군구의 지역특성맞는 정책개발 미흡4)읍면동 사회복지업무 수행인력 부족지방화와 주민참여를 기본방향으로 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1인이 모든 걸 담당하는건 수급자와의 친밀한 관계형성통한 서비스 전문성같은 본래취지 상실2.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관광부;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30페이지 2006또한 보도 자료의 제공, 피쳐스토리로 흥밋거리 제공, 기자간담회, 인터뷰 등의 사전홍보강화, 홍보를 위한 홍보가 아닌 이벤트의 쌍방향성과 지역이벤트의 다양한 속성 및 성장가능성을 전제로 하는 임하영. 전남지역이벤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적 관점을 중심으로. 광주대 언론홍보대학원 p105. 200608홍보마인드 인식 제고 , 안내의 체계화가 있다. 3) 홍보 전략의 포인트홍보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