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M(기업형슈퍼마켓)규제논란 찬성,반대입장분석및 해외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SSM이란

SSM의 국내 발생 배경

SSM의 특징과 문제점

SSM 규제 자체에 대한 논쟁

해외의 SSM 규제의 사례와 시사점

규제 관련 자체 제안
본문내용
SSM 규제 반대
시장접근 제한적 조치를 금지하는 WTO 서비스 협정 <GATS> 위반
유통업의 경쟁력을 악화시켜 국가 경쟁력 하락
자유시장 원칙(제119조 제1항) 직업선택의 자유(제15조) 소비자의 선택권(제10조)을 천명한 헌법에 위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정보네요 좋아요
  • dhf***
    (2014.10.04 16:38: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논문인줄 알고 다운 받았는데 PPT여서 실망했는데 내용보니까 괜찮고 좋네요.ㅎㅎ 잘쓸께여 ㅎ
  • jinhong9***
    (2012.06.08 01:16:46)
회원 추천자료
  • 대형마트 영업규제정책연구
  • 규제2) 노동권, 환경, 주민참여 등 보편적 가치에 입각한 진입 및 영업 규제3) 파트너쉽을 통한 자영소매점 및 지역상권의 경쟁력 강화4) 전문화 .차별화를 통한 중소유통업의 생존기반 강화 Ⅴ.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의 목적‘복지국가’와 ‘경제 민주화’ 이 두 단어는 현재 우리시대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중 ‘경제 민주화’에 관한 논쟁의 한 단면을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Super

  • [정책학원론] SSM 규제 정책 의제설정 다각도 분석
  • Super SuperMarket 규제정책에 대한 다각도 접근-의제설정과정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 진행방향 4. 연구방법 1) 연구대상의 범위 및 연구기간 2) 분석방법 Ⅱ. SSM(Super Super Market : 기업형 슈퍼마켓)규제정책의 개요 1. SSM의 개념정의 및 출현배경 2. SSM의 국내현황 1) SSM사업 발전현황 2) SSM 사업관련 규제현황 3. SSM관련 개정안 주요 골자 및 관계 논점 1) SSM등록제(정부안), 외교통상부 주장 및 관계 논점

  • [사회학] 기업형 슈퍼마켓 SSM의 출점 찬반론과 해결방안
  • 기업형 슈퍼마켓이 본격적으로 여론의 관심거리가 된 데는 불경기와 대형 유통업체의 신규 진출 및 점포 확대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Ⅳ. 우리나라 기업형 SSM 진출과 중소유통업의 현황1) `SSM 출점` 반대 51%, 찬성 49%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상한 기업형 슈퍼마켓(SSM) 출점에 대해 소비자들의 찬반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들이 SSM 출점을 적절히 규제하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 의견이 훨씬

  • [정부규제론] SSM 규제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
  • SSM 규제에 대한 경제학적 접근 < 요약 >본 논문은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일명 ‘기업형 슈퍼마켓(SSM) 규제’의 효과에 관하여분석 및 연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19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국내 유통시장은 큰 구조적 변화를 겪게 되었고현재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전체 GDP의 6%의 비중을 차지하고 전체 고용 면에서는 약 15%을 기록하고 있다.특히 최근에는대기업 측에서대형마트의 시장포화 상태를 벗어나기 위한 전략으로 기업형 슈퍼마켓(SSM)을 통하여

  • [기업형슈퍼마켓]기업형슈퍼마켓(SSM) 논란의 주요 쟁점 분석, 대형유통업체의 SSM 진출에 대한 찬반양론과 해결 방안 모색
  • 목차1. 기업형 슈퍼마켓 (SSM, Super SuperMarket)2. SSM 논란1) 늘어나는 SSM2) 소비자 편익과 중소상인의 생존권 사이3) SSM의 경제적 효과3. 대형유통업체의 SSM 진출, 어떻게 볼까?1) 찬성 의견가) 소비자들의 다양화 된 요구 맞춰야나) 국내 유일 틈새시장2) 반대 의견가) 서민경제 잠식, 정부차원의 관심 필요나) 해외 시장 진출 모색이 더 바람직4. SSM 논란, 해결방안은 없는가?1) 대기업-중소상인 간 ‘상생과 협력’2) 자체 경쟁력 강화참고자료 출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