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교육에서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01 / 2021.06.0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1) 주요개념
2) 인지발달 단계
3) 아동수학교육에서의 시사점

2. 브루너의 표상이론
1) 주요개념
2) 아동수학교육에서의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발달에 관해 가장 포괄적이고 독창적인 이론을 정립한 학자다. 피아제는 아동을 주위의 자극이나 환경에 의해서 배우는 수동적 존재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환경을 탐색하면서 지적인 발달을 스스로 이루어나가는 능동적인 학습자로 보았다 피아제의 주장에 의하면 아동의 사고방식은 성인과 다르고 각 발달단계에 따라 독특한 사고를 한다고 하였다. Bruner는 1957년 소련의 인공위성 발사로 인해 듀이의 생활중심,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아동에게 중요한 내용을 가르치는 데 실패했다는 비판을 받던 당시 학문중심 교육과정으로 교육과정의 변혁에 박차를 가한 대표적인 학자로 영유아가 세계를 고찰하는 방법의 질적인 차이에
참고문헌
서현아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1
서소정, 문혁준 외 1명 저, 아동수학지도, 창지사, 2020
김혜금, 임양미, 김혜경 저, 아동수학지도, 정민사, 2017
고선옥, 김경신 외 1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