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적, 감성적 광고와 마케팅]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처음처럼`을 통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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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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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소비자의 유형과 마케팅 전략
2.제품 및 브랜드 선정
3.시장 및 소비자 분석
4.브랜드 및 광고 분석
5.마케팅 및 광고전략 시사점
- 본문내용
-
제품의 1차적 속성(특성, 품질, 기능적 특성)을
구체적으로 전달
실용적, 기능적, 효용적 욕구에 초점
제품 구입 이유, 핵심편익 제시
제품의 특정속성을 강조
제품의 2차적 속성(감정,정서적 반응)의 이미지 유발
소비자의 심리적, 사회적 욕구에 초점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할 감성적 광고 사용
브랜드 이미지의 새로운 감성적 가치를 제공
진로㈜ 의 ‘참이슬’
1998년 10월 19일 소주시장에 첫 선
소주는 25도라는 상식깨고 소주시장 저도화를 주도
국내 소주의 대명사 및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참이슬 – 대나무 숯의 효능을 제조과정에 접목한 혁신적 제품
2006년 8월 출시한 참이슬 Fresh ,Original은 선도브랜드로 자리매김.
2011년 6월 까지 총 180억병 판매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2006년 2월 ‘처음처럼’ 출시
2011년 2월 까지 누적판매량 18억병 기록
알칼리환원수를 사용한 차별화된 제품 특성
흔들어 마신다는 독특한 마케팅, 신선한 브랜드 네이밍
15%까지 점유율을 올리며 2위 업계, 후발브랜드로 성장중
소주 시장 규모 및 매력도의 지속적인 증가
기존 제품(산 소주)의 점유율의 정체
핵심 목표 : 경쟁제품과 차별화 및 소주의 본질적인 문제점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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