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 청소년과 성서교육방법-고등학생의 진로와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중심 성서 본문
2. 시작하면서
3. 구성
#1단계: 자신의 적성에 대해 알아보기
교육방법 : 다중지능 적성검사 by Barbara Bruce.
※ 교육목표
1. 마음열기
2. 성서 들여다보기
3. 활동하기(다중지능검사)
4. 적용하기
다중지능검사
답안 및 해석
환산점수표
#2단계 : 존경하는 인물과 비전 나눔
교육방법 : 토마스 그룸의 프락시스(Praxis)
※ 교육목표
1. 마음 열기
2. 성서 들여다보기
3. 활동하기
첨부1)
첨부2)
4. 적용하기
#3단계 : 비전을 주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기
교육방법 : 스토리 텔링(William J. Bausch)
※ 교육목표
1. 마음열기
2. 성서 들여다보기
3. 활동하기
- 본문내용
-
1. 중심 성서 본문
“우리를 창조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를 새 사람으로 변화시켜 착한 일을 하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이미 오래 전부터 선한 일을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우리의 삶이 선하게 되도록 그렇게 계획해 놓으셨습니다.”
(에베소서 2장 10절 말씀)
2. 시작하면서
청소년기에는 급격한 신체적 성장과 인지적 성숙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때로 아이로, 때로 어른으로 대우받게 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곧 아이도 아니고 어른도 아닌 어중간한 시기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기는 또한 진학 등 인생의 진로를 고민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청소년들은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등 다양한 면에서 고민과 갈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에릭슨은 그의 심리사회발달이론에서 청소년기의 발달 과업을 ‘자기 정체성 획득 대 실패’로 보았습니다. 십대가 자기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느끼는 것은 결코 이상한 일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또한 십대에 자기 발견의 시간을 갖는 것은 인생을 보다 아름답게 하는 데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청소년기에 자기 정체성을 점검하고 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비전입니다. 비전은 개인의 삶의 목적, 의미와 많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비전을 찾고 꿈을 갖게 되면서, 그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진로를 결정하게 됩니다.
성서는 ‘하나님이 목적을 갖고 지으신 피조물로서의 개인’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본 성서공부에서는 한사람 한사람을 향해 목적하신 것들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성서적인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_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 서술하시오
- [공공경제] 외부불경제와 정부실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